스펙 · 한국전력공사 / 전기기사
Q. 전력공기업 지원을 준비하고 있는데 맞는 길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단 제 절망적인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재수를 하고, 군대 전/후로 건강문제 때문에 + 엇학기 수강이 힘든 점으로 인해서 남들은 안한다는 일반휴학을 한 상황입니다. 졸업하면 28살 2월이 되겠네요. 이제 복학하면 3학년 2학기가 되는데 스펙은 토익 895점 하나 들고있는게 전부입니다. 군대 내에서 전역할때까지 전기기사/영어 공부를 살살하다 나왔는데요.. 가산점이 보니까 토익/토스/전기기사/한국사/한국어/컴활 정도가 되더라구요. 이제 복학할 때까지 토스,한국사,컴활를 하고있구요.. 3학년 내내 전기기사 공부를 해서 3월 첫 전기기사 시험에 바로 응시 할 생각입니다. 이럴경우에 산업기사를 3학년에 따서 4학년 1학기에 상반기 공채에 넣는게 맞을까요? 전기기사 붙는다고 해도 5월 발표라 서류접수 기간을 넘더라구요 아니면 하반기부터 넣는게 맞을까요? 그리고 ncs 준비도 지금부터 시작해야할까요? 직무경험도 없는데 한전 체험형인턴 지원도 넣는게 맞을까요?
2019.06.06
답변 1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상황이 절망적이라고 해서 머무르지 마시고 현실적으로 맞는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우선 가능한 산업기사부터 취득하시고 지원가능한 반기 지원부터 해야 합격확률도 높이고 자기소개서 작성을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사, 컴활 1급 가산점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NCS는 길게 잡지마시고 3개월 내 끝내시는데 3권 정도 문제지 푼고 오답노트 만드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기공학
전기공학과 1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대학교 생활중에 전기기사가되기위한 노력에는 무엇이있을까요
Q. 한국전력공사 필기 전공(전기) 공부 방법이 궁금합니다
한국전력공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면서 전공(전기) 과목을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궁금합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전기기사 필기 기출 15년치와 크몽 전기요금 자료를 중심으로 공부하셨다는 글들을 봤는데,이것만 준비하면 될지 그리고 공부할 때 팁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
Q. 한전 지원서 봉사활동
안녕하세요! 이번에 한전 정규직 지원하려고 하는데 지원서 작성할 때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지원서에 경험 및 경력사항 작성란이 있는데 제가 딱히 경험사항이 없어서요….. 대학교때 봉사 동아리에서 했던 봉사활동에 대해 적으려고 합니다. 근데 활동을 막 꾸준하게 한 건 아니여서…. 궁금한게 혹시나 면접 이후에 봉사활동 내역 증명서 같은걸 떼오라고 할 수도 있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