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adsp 요약본만
adsp도 컴활2급처럼 요약책+기출반복으로 가성비 공부 가능한 과목인가요? 기본서 없이 데이터에듀 핵심요약노트 7day+기출 반복으로 커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026.03.23
답변 4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도 따로 교재 사서 풀지 않았고않고 에듀아토즈였나? 그 사이트에에서 받은 자료로 공부했습니다
- 반반박시훔바한국GM코사원 ∙ 채택률 50%
채택된 답변
adsp 는 관련 전공자이거나 관련 시험 응시 경험이 있다면 3일로도 충분합니다. 1, 2과목에서 고득점하고 3과목에서 fail 하지 않을정도의 성적을 받는 전략으로 접근하시면 충분히 가능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출 반복으로 커버가 가능하지만 최근에 문제 유형이 한번 바뀐적이 있어서 최근 시험으로 반복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가능은 합니다. ADsP는 기출 반복 비중이 높은 시험이라 요약서+기출로도 합격권 도달 가능합니다. 다만 비전공자면 통계·데이터 파트(확률, 회귀, 전처리 개념)에서 막힐 수 있어, 해당 부분만 기본서나 강의로 보완하는 걸 추천합니다. 핵심은 기출 패턴 암기+오답 정리입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저도 기본서 없이 공부를 했거든요 그 정도면 충분 하실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엔씨에스 유형
안녕하세요 뒤늦게 공기업을 가야겠다고 결정한 후 차근차근 알아보고있는 중입니다. ncs도 모듈,피샛,피듈? 이 있다고 하는데 각 기업이 어떤 유형인지는 어떻게 찾아보시나요?....!!
Q. 내부문서 작성할때
어차피 작성해봤자 주로 우리 부서만 보고 타기관에 송신 하는것도 아니고 경영평가때 제출하는것도 아닌데.. 한땀한땀 단어 하나하나 수정 무한반복중인데. 쓸모도 없는거 왜 이렇게까지 하나 싶거든요. 다른 기관에서도 이렇게 꼼꼼하게 문서 작성하나여? 그럴 시간에 사업/활동 하나 더 하는게 실적에 도움될거 같은데 참... 이해가 안가서요
Q. 일경험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공기업 청년인턴 8개월 경험이 있고, 현재는 자격증 추가 취득과 필기 준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청년인턴을 한번 더 할까 하다가 한번 인턴을 해보니 매일 9to6로 근무하고 출퇴근하면서 공부에 집중하는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ㅜ 그런데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은 하루에 5시간 근무라서 부담이 적을 것 같아 해보려고 하는데 혹시 어떨까요?? 기간도 3개월로 비교적 짧고 공부랑 병행하기도 좋을 것 같아서요 (4대보험이 안돼서 경력으로 쓰지 못하는 건 알고 있으며, 금전적인 보수와 함께 공부도 병행하고 경험도 쌓을 목적으로 고려 중입니다..!) 일경험 인턴 지원한 곳은 제가 희망하는 공기업 중 하나고, 집에서 10분거리입니다! 이미 청년인턴을 해봤는데 일경험 인턴을 하는 것은 별로인가 해서 여쭤봅니다. 현재 제 상황에서 청년인턴을 한번 더 할지, 그냥 공부만 할지 아니면 일경험 인턴 하며 공부 병행할지 등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