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계약직vs인턴
제가 프리랜서 밖에 안해봐서 경력란에 쓸게없네요 요즘 공공기관 취업하려면 인턴도 필수라고하던데... 계약직 경력이라도 쌓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인턴을 지원해야할까요?
2026.03.31
답변 3
- jjol333한국표준과학연구원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 요지가 사기업 계약직 경력 vs 공공기관 인턴 중 어느 것이 공공기관 정규직 채용에 더 도움이 되느냐 말씀이시죠? 공공기관 계약직/인턴 및 사기업 계약직 전부 최대한 넣어보시고 2군데 이상 붙는다면, 지망 공공기관과 직무관련성이 가장 높은 곳을 우선으로 가면 좋겠구요 1군데만 붙는다면 일단 거기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건 제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는 인턴 경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왜냐하면 인턴 같은 경우는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청년인턴 이라는 좋은 기회가 있기 때문이죠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저 같은 경우는 인턴 생활을 더 추천 드리고 싶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가산점도 주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함께 읽은 질문
Q. 필기 가능성
사기업 3년 다니면서 자격증 다 준비 해놓고 퇴사 후 공부한지 2개월차입니다.. 여자에요 여기저기 필기 치러 다니긴 했는데 거의 50점대가 나옵니다.. NCS는 2회독, 전공은 공식을 50%만 외운 상태 이긴했습니다 (이번에 코레일 정답 수는 전공 11/30, NCS 22/30) 정도 였어요.. 이 정도면 가능성이 있는 걸까요.
Q. pt면접 질문
pt면접도 보통 1분자기소개 하고 시작하나요..? 아니면 들어가서 인사만 하고 바로 pt시작하는건지.. 처음이라 너무 어렵네요
Q. 30살 고졸전형
너무 무스펙이라 고졸채용으로 준비하는데 이런 경우가 많을까요 .. 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