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취준
토익, 컴활1급, 한능검 n급 (몇급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와요..), FAT1급(다음달시험예정) 생각하고있습니다. 다만 영어를 놓은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토익을 850점을 목표로하면 6월시작 기준 얼마나 기간을 잡아야 할까요.. 토익하면서 인적성공부하고, 토익끝나면 한능검, 한능검끝나면 컴활1급 준비하려고요 인적성은 그냥 계속 풀고요.. 그리고 제가 준비하려는 자격증이 목표와 계획을 잘 짠게 맞는 지 한번 봐주시고 댓글 달아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직 공기업 어디로 갈지 선택을 못한 상태입니다.
2026.05.26
답변 3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지금 점수가 어느정도 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노베이스 기준이시라면 6개월 이상은 잡아주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평생 영어 공부해서 1-2등급 나오는 아이들도 토익 문제 유형 익히는데 2-3주는 쏟아야 850 나옵니다.
- 상상어발바닥금호석유화학코사원 ∙ 채택률 0%
공기업을 어디로 갈지 선택을 못한상태라고 하기에, 취준 초반이라고 생각하고 의견드려봅니다. 1. 토익 : 850점 생각보다 낮은 점수입니다. 일부 영어 점수가 상한이 있는 공기업의 경우 이공계열인 경우 850점 정도가 안정권이지만, 상한이 없는 곳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환산 점수가 높고 가성비가 좋은 오픽 추천 드립니다. 2. 한국사 : 목표 기업이 없다면 1급 목표로 하는게 맞습니다. 많은 공기업들이 한국사 상한을 2급으로 두고있는 점 고려하여 최소 2급은 따서야 합니다. 목표 기업을 리스트업하고 각 채용 규정을 찾아서 필요 한국사 점수를 찾아야 합니다.. 또한, 한국사 감이 안온다 하셔서 말씀드리자면, 역사 1도 몰랐던 제가 3주간 풀타임으로 공부하니 1급 취득했습니다. 3. 컴활 : 1급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필기부터 공부한다면 정확히 이론을 이해하는 것이 아닌, 문제 은행 방식의 기출을 외운채로 시험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필기를 딴다면 실기 준비에는 유동균 인강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실무를 하다보니 솔직히 1급 왜 땄는지 모르겠습니다. 엑세스는 본적도 없고, 요즘 엑셀은 AI가 다 해주긴합니다. 다만, 공기업 채용의 정량적 가점사항이니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4. 전반적으로 공기업 준비에 잘 준비하고 계십니다. 기초 자격증이라 방향이 맞는지 고려할 단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일단 각각 2~3달씩은 잡아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원래 기본 자격증 갖추시는데 1년정도는 소요 되십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으로 이직 준비하려고 합니다
나이 30이고 중소기업 다니다가 이직하려고 합니다. 늦지않았을까요?
Q. 문과 사무/행정 공기업 추천
부모님 집에서 출퇴근하고 집에서 본지점들이 다 차로 10~20분 거리라서 직주근접, 급여는 매우 만족하고 직무(은행 수신창구)적성도 어느정도 맞는 거 같지만, 조직문화가 좋지 않아 내부직원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보험실적압박 스트레스 때문에 이직을 결심했습니다.. 되도록 은행은 제외하고 공기업 쪽으로 희망하는데, 현재 스펙은 내세울 건 없습니다.. 자격증으로 컴활1급,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워드1급, 식물보호산업기사, 전파전자통신기능사, 유통관리사2급, 상공회의소 한자3급, 신용분석사, 회계관리1급 있습니다. 토익 없습니다. 영어를 잘 못해서 지금부터 토익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정 기업을 가고싶다기보다는 조직문화가 좋은 곳으로 가고 싶습니다ㅜ (급여 반토막 나도 상관없음)
Q. 면접시 전직장
여행사에서 ㅇㅇ업무를할때 이랬는데 블라인드위반아니겠죠설마?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