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금공 난이도
예를들어 주택도시보증공사 같은 경우에는 전공 난이도가 좀 낮다고 하는데 일반 회사 단일전공 처럼 하면 되나요?CPA 1차 수준 까지 해야하나요? 기준이 궁금합니다
2026.03.19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Cpa 1차 수준까지 공부를 한다면 금융공기업 비매치 시험 합격할 정도라면 절대 문제가 없을 정도로 충분하시니까 그 수준으로 맞춰서 공부하시면 훨씬 더 수월하실 겁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보통 공기업 b매치 같은 경우에는 회계사 시험 이차 시험 정도로 공부를를 하긴 하거든요 하지만 너무 과다 투입 이라고 생각되시면 알아서 조절 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준비 시작하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토익스피킹 IH SQLD 자격증 한국사 2급 경력사항: 중소기업 재직 2년 7개월 (공공기관x) 컴활 1급 취득 예정이고 빠르면 내년 상반기 취업 목표인데 자격증 및 직무 교육 보완하면서 서류 지원해봐도 될까요?
Q. 계약직vs인턴
제가 프리랜서 밖에 안해봐서 경력란에 쓸게없네요 요즘 공공기관 취업하려면 인턴도 필수라고하던데... 계약직 경력이라도 쌓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인턴을 지원해야할까요?
Q. 22살 대학생 고민
일찍부터 공기업 루트로 마음을 잡아서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자꾸 지거국 대학교 (부산대, 경북대) 가 눈에 밟히더라구요 현재 대학교는 수도권 4년제 비상경계인데 제가 집도 경남이고 공기업 취직 이후에도 지방에서 정착하는게 목표라서 계속 마음속에 미련이 남는데 이미 대학생활을 2년 해버린 탓이라 이제와서 반수를 하기에는 너무 늦은게 아닐까 뒤쳐지는 건 아닐까 겁도 많이 납니다 부모님께서도 이미 대학생활 2년 한 게 아까우니 그냥 다니라고도 말씀하셨구요.. 그래서 편입도 생각을 해봤는데 편입보다는 반수가 성공할 확률이 더 높기도 하고 학점인정을 잘 못받는다면 졸업 몇 학기 늦어지는 건 비슷할 것 같아 차라리 깔끔하게 신입학이 낫지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반수를 하려면 수능을 다시 쳐야하는데 그러면 부모님께 말씀을 드려야하는 상황이라 설득을 시켜야 하는데 상황이 복잡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많이 고민이 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