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면접 고민
필기는 항상 쉽게 붙는 편이라 이제는 되겠구나 생각했는데 결과는 항상 면접에서 막혔어요. 나름대로 구조화 질문도 준비하고 돌발 질문 대비도 하면서 경험 정리도 했는데 계속 예비합격 아니면 탈락만 반복되고 있어요. 필기 합격하고 나면 가족들 기대도 같이 커지는데 그만큼 탈락했을 때 더 힘들었고 그럴 때마다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어요ㅠ 면접을 대체 어떡해야할까요
2026.04.01
답변 3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면접의 질문 에 대해서 잘 답변 했다고 생각했는데도 불구하고 자꾸 불합격 이 계속 된다 면 그것은 면접 태도나 발음이나 발성에서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반복적인 연습많이답입니다 예비질문지주고 가족이나 친구한테 부탁해세 실전처럼 답하는 연습해보세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면접 스터디 나 면접학원에 다녀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정도로 절박 하시다면 조금은 투자 하셔서 본인의 면접 습관이나 태도 같은거에 조정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직무선택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대기업 2년차 사원입니다 워라밸이나 보수에 만족하나 10년 후, 20년 후가 그려지지않아서 공기업으로 이직을 희망합니다. 전자공학과에서 반도체위주로 공부했고 현재 반도체 신뢰성 평가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기사 자격증은 하나도 없구요.. 가지고 있는게 한국사 2급 컴활 1급이네요 ㅠ 이런경우에 직무를 어떻게 잡으면될까요? 막막하네요..
Q. 22살 공기업 스펙!
안녕하세요 공기업 목표로 하고 있는 22세입니다! 일반고 졸업 후 대학을 미진학하였습니다. 자격증은 토익 950,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컴활 1급, 한능검 1급, 재경관리사 보유 중이며 7급 공무원을 1년 정도 준비하여 피셋과 경영/경제 과목을 조근 공부했습니다. 고졸 전형 말고 일반전형으로 열심히 공부해 지원해보고 싶은데 대학교나 외부활동 등에서 제가 많이 뒤쳐질까요?
Q. 정규직 여부
경력을 기입할 때 정규직, 계약직, 인턴 중 골라서 체크하게 되어있더라구요.. 공무직 경력인 경우 정규직과 계약직 중 어디에 체크하는게 맞을까요? 정년이 보장되는 자리니 정규직이라고 해야 할지 공무직=무기계약직이니 계약직으로 체크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