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면접 고민
필기는 항상 쉽게 붙는 편이라 이제는 되겠구나 생각했는데 결과는 항상 면접에서 막혔어요. 나름대로 구조화 질문도 준비하고 돌발 질문 대비도 하면서 경험 정리도 했는데 계속 예비합격 아니면 탈락만 반복되고 있어요. 필기 합격하고 나면 가족들 기대도 같이 커지는데 그만큼 탈락했을 때 더 힘들었고 그럴 때마다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어요ㅠ 면접을 대체 어떡해야할까요
2026.04.01
답변 3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면접의 질문 에 대해서 잘 답변 했다고 생각했는데도 불구하고 자꾸 불합격 이 계속 된다 면 그것은 면접 태도나 발음이나 발성에서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반복적인 연습많이답입니다 예비질문지주고 가족이나 친구한테 부탁해세 실전처럼 답하는 연습해보세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면접 스터디 나 면접학원에 다녀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정도로 절박 하시다면 조금은 투자 하셔서 본인의 면접 습관이나 태도 같은거에 조정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토스 토익
안녕하세요. 토스 IM3인데 IH로 올릴예정입니다. 토익은 포기해도 될까요 ㅜㅜ
Q. 입사지원서 날짜오류
입사지원서에 자격수료 날짜를 잘못 적은걸 이제야 확인했어요...재송부하면 안되겠지요...?ㅜㅜㅜ
Q. 공단 공기업 재직중이신 선배님들께 질문
. 공부 방향성이 잘 잡히지 않아서 고민이 큰데 조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사복1급 토익 800+ 토스 AL 한국사 민간자격증1( 따둔 상태이고 올해 컴활이랑 사조사 NCS 준비하려고 합니다 추가할 자격증이나 난이도 괜찮은 자격증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어디서 SQLD나 ADSP는 노베면 시간 오래 잡아먹을 수도 있다고 본 것 같아서 리스트에 넣어두진 못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