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면접관련 질문
혹시 필기를 보면 결과가 나오기도 전부터 면접 스터디나 준비 시작하시나요??? 전 당연히 결과나오고 하는건줄 알았는데 아닌거같기도 해서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당
2026.04.27
답변 10
- 부부산금공하나은행코부장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필기 잘 봤다고 ㅅ생각이 들면 보통 준비를 하는게 일반적이지요?? 아예 필기 시험 전부터 준비하는 경우가 오히려 없지 않을까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결과가 나오기 전에 준비를 하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결과가 나오기 전부터 스터디를 구해서 준비를 했어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채택된 답변
필기 결과가 나오기 전에 면접 스터디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피티면접이나 토론면접 같은 경우는 상위 공기업에서는 거의 공통적으로 나오기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식으로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면접 결과가 나오고 나서 필기랑 면접 기간이 조금 그렇게까지 많이 차이가 안 난다면 저는 추천을 드리고 싶은 편입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필기를 잘 봤다는 느낌이 들면 저는 준비를 하곤 했어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결론부터 말하면 필기 결과 나오기 전부터 준비 시작하는 게 맞습니다 컷 근처에서 합불이 갈리는 경우가 많고 발표 후 준비하면 시간이 촉박합니다 특히 직무면접은 단기간에 쌓기 어려워 미리 스터디를 구해 기본 질문과 답변 구조를 만들어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다만 올인하기보다 가볍게 병행하며 결과 나오면 강도를 올리는 전략이 현실적입니다
- 나나이키맴삼화페인트공업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그 당시 채용공고 상황보고 시간 여유가 되면 무조건적으로 준비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본인이 합격에자신있다고하면 미리준비해도되겠죠
- YYouwilldobetter한화토탈에너지스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보통은 필기 결과가 나오면 합격자끼리 스터디를 하는 편입니다 필기에 자신있고 정말 가고싶은 곳이라면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도 현명합니다
- 멘멘토1763061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회사마다 면접 전 얼마나 시간을 주어주는지 다 다르긴하지만 면접은 서류쓰면서부터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면접을 미리 예상하고 서류를 쓰는게 확률이 올라가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사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 졸업후 회계관리 1급, 전산회계 1급, 컴활 1급, 한국사 1급, adsp, 정도 보유하고 있고, 여기에 실용글쓰기, 사조사, 투운사 어학 같은 자격증을 더 취득할 생각입니다. (필요하다면 추가로 취득) 경험은 지방직 공무원을 휴직포함해서 1년정도 해보았습니다.
Q. 공무원에서 공기업으로 이직
대학교 졸업 후 바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해서 국가직 공무원 3년차..32살 조금이라도 젊을 때 도전을 더 해보고 싶어서 공기업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공무원을 바로 준비했어서, 공기업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고 지금 가입했습니다) 관련된 자격증이나 경험은 토익 950/컴활1급/한능검1급/7급피셋2번합격 이게 다인데 공무원 경력이 외 다른 경력도 없는데.. 재직하면서 이직 준비 가능할지 가늠이 안되네요.. 우선 지금 카페글 열심히 찾아 보고 있어요..
Q. 전년도에비해 신입사원 연봉을 깍는 곳도있나요?
2025 고졸 기본급 125 대졸145 2026 고졸 기본급 118 대졸125 이던데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