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이직 고민
에에반헨슨
35살(만33살) 이직 준비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28살부터 일했으니, 7년차가 다 되었네요. 저의 경력은 비영리단체 3년4개월 재직, 공공기관 4년차 근무중입니다. 일단 경영관리 업무는 다 해본거 같아요!! 인사 회계 보수등등수익성 공기업으로 이직을 하고싶은데 나이가 걱정이되네요. 경력직이 있음 좋지만, 신입이라도 지원해볼생각입니다!! 근데 나이가 진짜 제일 걸려요... 일단 내년까지 도전해볼생각인데 괜찮겠죠?
2026.03.23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나이가 조금 있으신 편이긴한데 불가능한 정도까진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근데 본인이 그것을 보완 할 수 있는 지원자님 만의 강점이 있으셔야 될 것 같아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당연히 괜찮죠 근데 차라리 경력을 살려서 가 보시는 건 또 힘드실까 1번 여쭤 보고 싶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ncs준비기간
ncs 이제부터 막 시작했는데, 보통 시험 준비기간을 어느정도로 잡으시나요? 혹은 준비 꿀팁이 있나요?
Q. 진로 고민
성향을 고려했을 때는 공기업이 맞을 것 같은데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네요.. 제 계획은 일단 학교 다니면서 자격증들 취득하고 막학기 때는 수업 하나만 들으면 졸업할 수 있어서 이 때 열심히 ncs랑 전공과목 공부하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인데 이 계획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ㅜ
Q. 공기업 컴활 1급 필수인가요?
컴활 2급이 있는데 1급을 꼭 따야 할까요? 요즘 1급 컷이 매우 높아졌다고 헤서 막연한 시간을 투자해야할까 고민이 되네요..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