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인적성 노베
개념정리가 쭉 나오고 그 뒤에 문제들이 나오는데 보통 개념정리부터 보고 문제를 푸나요? 아니면 개념정리 건너뛰고 문제를 풀면서 익히는 건가요?? ncs 완전 노베이스 입니다ㅠㅠ
2026.05.21
답변 3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NCS 완전 노베이스라면 처음부터 문제만 푸는 방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NCS는 단순 암기시험이 아니라 유형과 접근법을 익혀야 해서, 처음에는 개념정리를 한번 보고 문제로 연결하는 방식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특히 의사소통, 수리, 자료해석은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는지” 감을 잡는 게 중요합니다. 다만 개념을 완벽하게 다 이해하고 넘어가려 하면 진도가 너무 느려질 수 있어서, 개념은 가볍게 흐름만 보고 바로 문제를 풀어보는 게 좋습니다. 문제를 풀다가 막히면 다시 개념으로 돌아오는 식으로 반복하면 됩니다. 처음엔 틀리는 게 당연하고 시간도 엄청 오래 걸립니다. 대부분 NCS 처음 시작하면 시간 내에 절반도 못 푸는 경우 많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점수보다 “문제 유형 익숙해지기”가 목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개념 30~40%, 문제풀이 60~70% 비중으로 가져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결국 NCS는 많이 풀어보면서 문제 감각을 몸에 익히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인적성이 안풀리면 개념정리 부터 익숙해지신다음에 푸는게 좋지요 풀리는 부분은 넘어가는 식으로 안풀리는 부분만 집중해서 이론을 공부해보세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만약 바로 안풀리시면 개념정리를 확인하신다음에 문제를 풀긴 하셔야겠지요~
함께 읽은 질문
Q. 대학생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입하고 처음 글을 작성해봅니다. 저는 현재 대학교 4학년 상경계열에 재학중이고 공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 스펙을 먼저 말씀드리면 현재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한능검 1급이 있고 컴활은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민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NCS를 공부한 적이 없기 때문에 “현재 NCS를 공부하는 것이 좋을지 마케팅 동아리를 통해 스펙을 더 쌓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질문이 끊임없이 들기 때문입니다.
Q. 대학 필요없는 공기업
4학년 1학기에 여러 현실적인 사정에 의해서 중퇴했었는데요 이직하려고 보니 대학 유무가 커지네요 나이가 만으로 30살이 넘었는데 다시 대학 편입해서 학위만 취득할지, 대학 필요 없는 공기업을 지원할지 고민입니다
Q. 졸업증명서 블라인드
블라인드채용.... 첨 해봅니다....^^; 증명서들 첨부하는데 앵간한건 다 마킹했어요. 대학졸업증명서 한가운데 그려져있는 학교로고는 어찌 가리나요?? 이거 어렵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