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취준 자격증
자격증 초등학생때 취득한 워드1급이 다인 사람입니다 .. 헤헤 지금 한국사1급 컴활 1급 준비중인데, 무엇을 더 따야 좋을까요 ?? 영어 무지랭이라 영어쪽은 엄두도 안나는데 토익도 필수일까요?? ㅠㅜ
2026.03.18
답변 4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TOEIC 같은 경우는 거의 필수적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토익점수를 만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토익이 자격증 취득 하는 게 있어서는 좀 어렵긴 하니까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현재 상황에서는 한국사·컴활 1급을 우선 마무리하고, 추가로는 직무 관련 자격증 위주로 준비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예를 들어 사무직이면 OA·엑셀 고급, 회계직이면 전산세무·세무회계 등. 영어는 필수는 아니지만, 장기적으로는 토익 700~800점 정도 정도만 목표로 두면 취업 시 유리합니다. 영어 부담이 크면 처음엔 필수 자격증 위주로 집중하세요.
- 이이직제발ㅠ관세법인 더블유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토익은 지원자격에 들어가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거의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토익은 보통 서류전형 해서 보는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에 준비를 해 주시는 게 사실상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 잘본 것 같은데 떨어지는 경우 많은가요
면접 봤는데 개별면접이 다들 평이했고 잘 대답했다고 하는 것 같네요 나만 잘 본줄 알고 김칫국마셨는데 하루지나니까 불안하구만유 ㅋㅋㅋㅋ
Q. 면접 고민
20대 후반 여자이고, 23년에 공기업 인턴을 하고 24년부터 본격적으로 필기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필기합격은 24년 하반기부터 하기 시작했고 작년에는 정규직 최종면접에만 3번 갔는데 전부 떨어지고, 인턴이나 계약직에서도 떨어졌습니다. 계속 떨어지니 면접준비방법에서도 면접스터디, 면접유명강사 강의 들으면서 보완하기, 교내 모의면접 등 여러 방법을 활용했는데도 붙은적이 없습니다. 올해 다시 심기일전해서 인턴 및 계약직에 지원했는데 서류에서 붙어도 면접에서 모두 떨어졌구요. 고민입니다ㅠㅠ
Q. 공기업 교육직경력 도움
기획 업무가 저랑 잘 맞아 이번에 취준하면서 공기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생각지 못하게 학교에 합격하면서 일하고 있는데요 벌써 30대 중반이라 늦은 것 같아 계약기간 종료까지 기다리지 말고 재직하면서 공고뜨면 놓치지말고 지원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