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철도공사 / 사무/행정
Q. 한국철도공사 사무영업 교대근무 질문합니다~
하반기 한국철도공사 사무영업직을 생각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1. 사무영업직을 하면 무조건 교대근무를 하나요? 처음에는 대부분 교대근무를 한다고 하는데 1~2년 후에 일반 사기업처럼 주간근무할 수 있는 가능성이 %된다고 보나요?? 2. 교대근무의 경우 어떻게 진행되나요? 다른 글에서는 주주야야비휴 라고 적혀있던데 비휴가 무슨 뜻인가요? 주 5일 근무가 아니라 6일기준으로 4일 일하고 2일은 쉰다는 뜻인가요?
2020.02.06
답변 4
- 터터프한국철도공사코차장 ∙ 채택률 5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무조건이아닙니다 저는 서무를 하고있습니다 흔치않기는한데 첫입사후 배정을 교대가아닌 일근으로 받을수도있습니다 비휴는 야간끝나는 날 오전9시부터가 비라고하며 그다음날을 휴라고합니다 4일근무후 2일 쉰다고보시면됩니다
- 공공룡보이한국철도공사코과장 ∙ 채택률 51% ∙일치회사
사무영업직 대부분 교대근무입니다. 일근으로 근무할 수도있는데 확률은 적은편이죠. 4일 일하고 이틀 쉬는 구조입니다
- 대대리한국철도공사코상무 ∙ 채택률 82% ∙일치회사
1. 사무영업직 입사를 하게 되면 대부분 교대근무를 하며, TO에 따라 9~18시인 일근근무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맡은 업무에 따라 다르다고 보면 됩니다. 2. 교대 근무의 경우 주주야야비휴 이며, 비는 야간끝나고 그날 쉬며, 휴무는 그냥 하루 쉬는 날입니다. 현재, 노사 협의로 2020년 1월부터 4조 2교대 시행을 한다고 했는데, 정확히 어떻게 될지는 모르며 주야비휴 or 주주야비휴야비휴 등 여러 근무형태가 새로 생길 수 있습니다.
- 터터프한국철도공사코차장 ∙ 채택률 51% ∙일치회사
사무영업 전체중에 일근 비율자체가 본사나 본부제외한 현업에서 10프로도 되지않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코레일 장애전형 NCS 교재 추천 및 시간단축 조언 구합니다
[본문] 상반기 코레일 장애전형(전공X, 60문항) 첫 응시 후 시간 부족으로 탈락해 하반기를 준비 중입니다. [현재 상태] 의사소통능력 (60~70%): 문법이나 문맥 파악은 어느 정도 가능하나, 어휘와 고사성어 베이스가 부족합니다. 수리능력 (10%): 가장 치명적인 취약점입니다. 이번 시험에서 여기서 시간을 다 뺏겼습니다. 문제해결능력: 수리에서 시간을 낭비해 거의 다 찍었습니다. 철도법령 (70~80%): 암기 위주로 학습 시간을 늘리면 충분히 방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공부 스타일] 이론 정독보다 '기출을 풀고 상세 해설/선지를 분석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직장 병행으로 하루 3~4시간 공부합니다. [질문] 1. 저 같은 기출/해설 위주 학습자에게 맞는 코레일 NCS 교재 추천 부탁드립니다. 2. 수리와 문제해결에서 시간을 단축하려면 어떤 훈련부터 해야 할까요?
Q. 공기업 일 안 시켜서 안 했는데 이게 잘못일까요
기술직으로 공기업에 다니고 있습니다.(중고신입 입니다.) 저희 부서는 현장업무가 많습니다. 그래서 출장이 많은 편인데 선배들은 안전 문제(사실이긴함)등을 이유로 저를 빼놓고 출장을 가시거나 업무를 하시는데 뭐 이러면 당연히 사무실에는 저 혼자 남겠지요? 여기 본부에 인원이 많아서 저희 사무실에도 인원이 많은데 행정직,기술직,계약직 뭐 합쳐서 30명이 넘습니다. 그런데 저만 혼자 사무실을 지키고 있으니 뭐 할 것도 없고 자격증도 딸겸 공부를 좀 하고 있었습니다.(덤으로 이직공부도 병행) 그렇게 4개월 정도 지났나?(거의 인사만 하고 묵묵히 혼자 공부) 부장님이 부르셔서 지금까지 업무한게 뭐가 있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당연히 없죠. 선배들이 안 시킨게 문제라고 자기가 얘기하겠다 하시는데 그냥 솔직하게 이번 달 안으로 퇴사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잘못한 건 맞는데 이게 공개적으로 꺼내서 문제로 만들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조직이든 그렇지만 쌍방 잘못 같은데 제 잘못으로만 말씀하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