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로템 / 모든 직무
Q. 현대로템 생산기술/ 전기전자
혹시 현대로템 생산기술 (전기전자) 1차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혹시 면접 질문이 어떤게 나올지 알 수 있을까요? 아니면 혹시 전기전자 생산기술 직무가 현대로템 방산에서 보통 무슨 일을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2023.04.06
답변 4
고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코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주변에서 최근에 로템 2명이 면접을 봤습니다. 그것도 연구직, 생산관리직이요. 면접 질문 듣고 깜짝 놀랜 것이 직무를 안물어봅니다. 인성, mbti, 그냥 학교 생활, 자소서 중 한두개 편하게 가져가는 구조였습니다
- 취취뽀하고싶음
선배님 생산기술 전기전자 관련 질문드릴게 있는데 혹시 붙으셨나요??
- sstopdochillin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코상무 ∙ 채택률 60%
생산기술 직무가 방산에서 보통 생산을 위한 파라미터 분석과 데이터 분석을 진행함을 알려드립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주로 사용할줄 아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2. 설비의 제작공정에 대한 이해는 하고 있나요? 3. 생산 기술에 필요한 역량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하는일은 생산설비, 지그 공구를 설계하고 검토하여 현장에 실증 테스트하여, 공정 개선을 통하여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로템 철차품질관리실 가능성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대로템을 희망하는 글쓴이입니다. 저번에 현대로템에 지원해 봤었는데 서류에서 탈락해서 가능성이 있는지 한번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1. 경북대 신소재 2025 졸업 3.3/4.5 2. 장비 관리 업무 1년 3. 영어, 일본어, 중국어 OPIc IH 4. 해외 거주 5년 5. 준비 중 - 정부24에서 진행하는 QAQC 부트캠프 참여 중 / 품경기 준비 중 우대 자격요건) - 해외 체류 경험 보유자 - OA 활용 능력 우수자 - 제2외국어 커뮤니케이션 우수자 저번 5월 공고에서는 떨어져서 부트캠프 및 품경기 준비로 품질 기사로써 준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준비를 이 정도만 하면 다시 서류에서 떨어질까요..? 또한 고민중인게 2가지 더 있는데 품경기말고 차라리 이걸 해라! 하시는 게 있으실까요? 또한 현대로템에서 주요 업무가 '완성차 품질관리'가 적혀있었는데, 어떤 데이터값을 보고 어떤 데이터 툴로 품질관리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Q. 1년 계약직 / 2개월만에 퇴사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인서울 4년제 졸업 직후 관련 기업의 계약직 자리를(고졸 직무) 얻어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회사는 20대 대기업에 드는 회사였고 저는 단순 문서 검토와 출장 동반하여 인사만 하는 역할이었습니다. 부장님께서는 저를 키우고 싶으셨는지 업무시간에 이론을 더 공부하라고 따로 시간도 마련해주시고 매번 숙제도 내주셨습니다. 그런데 회사 팀이 곧 매각되어 중소기업에서 팀을 인수한다고 합니다.. 본 회사에 남아있는다면 다른 팀에서 받아줘야 갈 수 있고, 수순에 따라 중소기업으로 가면 정직원이 된다고는 하지만 그 이후에 거기서 해고를 시킬지 어쩔지는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와중에 공채 시즌이기도 하여 퇴사를 하려고 하는데 1. 퇴사가 맞는 결정일지, 2. 신입으로 지원은 하겠지만 2개월-3개월 남짓한 경력사항이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하진 않을까 걱정입니다.(회사 어려워지면 도망가는것처럼 보일까 걱정) 숨길지, 또는 어떤 식으로 포장할지 고민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현대로템 직무연관성 관련
안녕하세요. 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 쪽에 관심이 있고 지원 희망하고 있습니다. 기동체계개발센터의 체계개발1과 기동기술개발센터의 전기전자 중 희망하는데 전공은 컴퓨터공학쪽 학사이기에 개발 경험 등이 있어 기동기술개발센터 분야에 가깝지만 그 외의 개발 경험이 많지가 않기도 하고 석사 우대라 고민이 됩니다. 체계개발에 관해서는 기계공학 전공이 아니긴 하나 학부연구생으로 활동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CATIA는 아니지만 CAD와 같은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모빌리티 플랫폼의 설계 및 제작 경험이 있고 개인적으로 이 분야 경험을 하면서 흥미를 더 느꼈습니다. 하지만 기계공학 전공자가 아닌만큼 비교적 전문성이 부족합니다. 추가로 군장비 운용 병과 전역자입니다. 어느분야에 지원하는 것이 제 경험 및 능력에서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