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HD현대오일뱅크 / 생산기술
Q. 현대오일뱅크 엔지니어 채용
안녕하세요! 정유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화학공학을 전공하면서 흥미도 있었고, 자연스럽게 정유/석유 화학 산업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1.먼저 가장 궁금한것이 정유사에 취업하신 선배님들은 혹시 준비하실때 국내 정유사 중에 반드시 난 현대오일뱅크, 난 SK이노베이션! 한군데만을 바라보고 준비하셨는지! 2.지금도 알아보고 있지만 각각의 SK이노베이션 같은 경우는 국내에서 일일 정제량이 가장 많다는 점, 시추사업과 해외 회사와 합작을 많이하는것 등 인터넷 상에서 구할 수 있는 장점 이외에 다른 정유사와 차별화되는 장점들을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3.이번 현대오일뱅크 자소서 항목중 현대오일뱅크 장점을 작성하는 것이 있습니다! 제가 조사한것은 고도화비율이 다른 정유사들에 비해 가장 높다는 점인데 이것들은 다른 지원자들도 너무 작성할것 같습니다! 혹시 이것말고 정말 자신있게 장점이라고 알려주실 수 있는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7.03.15
답변 2
- HHyundaiOil현대오일뱅크코대리 ∙ 채택률 49%
1. 4사 모두 다 준비했습니다. 2. 현대오일뱅크의 장점을 알고 있지만 SK이노베이션의 장점은 모르겠네요, 현대오일뱅크의 장점은 타사보다 정유부문의 마진률이 다른 회사보다 매우 좋습니다. 이 말은, 원유 다각화로 인해, 싼 원유를 정제해 수익을 많이 낼 수 있는 점이 타사보다 높은 마진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
- 멘멘토19440GS건설코대리 ∙ 채택률 80%
지나가는 행인 (?)입니다. 정유사를 고객사로 모시고있는 건설사에 다니고있습니다. 1. 선호하는 회사가 있더라도 우리나라 정유사는 모두 지원한다는 마음으로 지원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선택은 모두 붙고 난 뒤에 행복한 고민을 하시면 됩니다. 2. 각 회사 홈페이지에 가면 투자정보 및 IR자료가 있습니다. 투자자를 위한 보고서라 회사의 상황과 개요, 배경이 잘 나와있습니다. 찾아서 비교해 보세요. 3. 다른분께 패스하겠습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