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전자 제어 개발 직무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2023 상반기 현대자동차 지원 예정자입니다. 저는 전자 제어 개발 직무 중, 전자 편의 도메인 아키텍쳐 개발 부서의 지원을 희망합니다. 해당 부서의 JD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 편의 도메인 아키텍처 개발 - 전자 편의 도메인 기능 입력/제어/출력 로직 구조화 및 로직 집중화 아키텍처 개발 - 전자 편의 도메인 시스템 제어기 표준화 및 H/W 입출력 분배 이때 궁금한 점은, 1. 아키텍쳐 개발이라는 것은 실질적인 기능을 SW로 구현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틀을 짜는 부서인 것일까요? 1-1. 해당 부서의 업무가 궁금합니다. 2. 저는 직접 개발한 시스템(HW/FW)을 통해 취득한 데이터로 알고리즘(SW)을 구현했던 경험이 있어, 이를 강점으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해당 부서가 아키텍쳐를 구현하는 곳이라면, 이를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을지.. 가 걱정이 됩니다.
2023.03.11
답변 2
- 믿믿을만한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6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JD 살펴보시면 각 줄에 한 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점 참고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2) 직무 관련되어서 자료조사가 좀 더 필요해보입니다. 현대차 테크 그룹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직무 관련 키워드들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화이팅 하세요!!
목표를 이루다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현대자동차 현직자입니다. 1. 맞습니다 SW로 구현하는 것은 다른 직무가 담당합니다. 개발, 기획하는 직무로 보시면됩니다. 2. SW 담당부서와 업무적으로 협업하는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SW를 이해해야 아키텍쳐 개발, 기획을 잘 할수있어서 실제로 SW에 대한 이해도를 필요로합니다. 그래서 질문자님이 SW를 다뤘던 경험을 어필하시면 좋은 어필이 되실겁니다. 화이팅입니다. 채택도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장애인채용중 계약직에 대한 질문
현대자동차 장애인 채용중 계약직채용은 어떤 역량을 보는지 궁금하고, 자소서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Q. 현대자동차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이직 준비 중인 1년차입니다. 현차 지원하려고 하는데, 연구 개발은 가능성이 없어 보여 어떤 직무로 지원할지 고민되어 글을 적습니다 학교: 건동홍 라인 / 학과: 전자 / 학점: 4.25/4.5 / 기타 : 제조업체 HW 회로 개발 직무에서 7개월 인턴 후 1년째 근무 중, Orcad 활용 가능 연구개발쪽은 서류도 통과 못할 거 같아서 구매 또는 생산기술이나 품질 쪽을 생각 중인데 제 상황에서는 어떤 직무를 지원하는 게 합격 확률 면에서는 더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ㅜ
Q. KGM 직영정비직 VS 현대기아1차사 생산관리 최종합격한 상태인데 고민이되네요..
두군데 합격해서 둘중하나포기해야될틴데 머리가 아프네요 제가 듣기론 현대 직영정비직 과 사무직이 처음에 입사할때 입금이 별로차이가 안나는데 과장급부터 벌어진다고 들었고 물론 KGM도 그럴것이라고 생각이듭니다.. 쌍용정비직은 이직할곳이 하이테크말고는없고 1차사는 생산관리인데 현대기아로 생산관리로 이직하기에는 힘들까요 생관은 티오도 적다고 들어서요.. 지금 1월5일자로 계약해야되는상태인데 머리가 정말아프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