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전자 제어 설계
현대자동차 전자 제어 설계 직무 중 전자 편의/경보/조작계 시스템 설계에 대해 궁금합니다! - 전자 편의 시스템 설계 (편의제어, 경보, 스마트키, 출입/보안, 빌트인 캠, 무선충전 시스템 등) 대충 이런 것들을 설계한다고 JD에서 봤는데 어떤 식으로 하는 건가요? 회로적으로 접근하는 건가요? 아니면 SW? 제가 제어 과목을 안 듣고 전부 소자, 회로 설계 쪽으로 수강하였는데 회로 설계 지식을 중점적으로 얘기해도 메리트가 될까요? 감사합니다.
2023.10.07
답변 1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차량의 상태를 감지해 현가/조향/제동장치를 최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전자제어기와 센서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적 측면에서 개발합니다. 또한 에어백 제어를 위한 에어백 제어기와 충돌감지 센서 설계를 통해 승객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와이어링하네스, 배터리 등의 주전원으로부터 전자Unit에 필요한 전원을 제어하는 파워매니지먼트, 통신신호를 매칭하고 제어하는 게이트웨이와 보안시스템을 설계합니다.
댓글 1
116렙케일작성자2023.10.07
멘토님은 현대자동차 현직자분이신가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차량 sw/hw 아키텍처 개발 직무 질문 드립니다.
현대자동차 [언더바디 차체 설계 및 Structural integration] 이 세부직무는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궁금합니다.
Q. 현대 디자인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현대 디자인엔지니어 직무 취업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해당 직무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 질문드립니다. 저는 산업디자인을 주전공으로 하고, 임베디드SW 복수전공, 디자인공학 부전공을 이수하였습니다. 모빌리티 관련 프로젝트 경험 3회(교내 2회, 외부 1회), KIA 수상 경력 1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직무는 기계공학 역량이 많이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혹시 제 스펙으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지방사립대 자동차공학전공으로 재학중이고, 학부 4학년이 되기 전 겨울방학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두 교수님의 랩 중 어느 랩에서 활동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의 학점은 4.4이고 각종 실무 경험을 해보지 못한 이유로, 이번 겨울방학부터 학부연구생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첫 번째 교수님은 저의 전공과 밀접한 분야인 자율주행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십니다. 겨울방학부터는 내년 5월에 나가게 될 A1자율주행 대회를 준비한다고 하셨습니다. 이미 대회 참여 신청은 마감되어 만약 위 교수님의 연구실에 소속된다면 대회에 나가는 학생들을 도와주며 자율주행 개발 관련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회에 직접 참여하지 않으니 수상과 같은 결과는 없습니다...) 두 번째 교수님은 항공우주공학 교수님이시고 무인자율시스템을 주로 연구하시며, 내년 1월부터 5월까지 무인기 기체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하십니다. 무인기 기체를 설계 후 만들고(3D프린터), 풍동테스트 후 가상환경 시뮬레이션 테스트까지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제가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논문에 이름이 실릴 수 있고, 추계학술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현대자동차와 같은 사기업 취업을 원한다면 두 가지 활동 중 어디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지 현직자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