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아산)
안녕하세요. 졸업예정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은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당 직무의 최근 이슈나 트렌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3. PLC 프로그램 제어 이외에도 제어반 배선, 프로페이스 작화, 티칭 펜던트로 산업용 로봇(FANUC, YASKAWA 등) 제어 경험도 해당직무에 중요한 직무경험이 될까요?
2022.01.18
답변 2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1. 생산기술 완성차 부문이라는 팀이나 직무는 없고, 여러개의 생산기술 팀 중 완성차 관련 팀만 공고를 엮어서 낸 것 같네요. 당연히 팀이 여러개이니 하는 일도 다 다르겠고, 따라서 가장 정확한건 직무소개에 있는 설명입니다. 2. 팀이 다 다르니 다루는 이슈도 다르고, 트렌드 같은 건 구글링해서 나오는 뉴스로도 충분합니다. 저도 그렇게 대비해서 갔구요. 대외비 사항이라 말해드릴 수도 없습니다. 3. 공고 우대사항에 해당 내용이 있다면 당연히 중요한 역량이 됩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생산기술 현직자입니다. 1. 완성차 부문은 프레스/차체/도장/의장 분야에서 활약합니다. 라인이나 설비를 구축/개선/설치 하는 일을 합니다. 2. 단연 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전기차로의 전환이 이슈입니다. 3. 생산기술이라고 부르는 명칭은 같아도 자리마다 다 하는 일이 완전히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로봇만 담당하고 어떤 사람은 컨베이서 설비, 어떤 사람은 이송설비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접만 고민하던지, 하는 사람도 있구요. 자리에 따라 업무에 따라 요구되는 직무 경험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차체 생산기술
안녕하세요. 이번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생산기술(차체) 부문에 지원하고자 자소서를 작성 중인 취준생입니다. 제 주 전공은 전자공학이고, 그동안 반도체 공정 위주로 공부를 해와서 전통적인 자동차 기계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를 보유하고 있고, 설비 제어 및 시퀀스 이해도, 그리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율 개선 쪽에서 공부를 한게 있습니다. 현직자 선배님들께서 보시기에, 기계적 베이스가 없는 전자공학 전공자가 이렇게 차체 공정의 제어/데이터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실무적으로 충분히 설득력이 있을지, 혹은 현장 관점에서 어떤 점을 어필하는게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아산 생산기술이 차체 직무가 하는 업무에 대해 아신다면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제 하는 일, 업무를 위해 필요한 역량)
Q. 이직을 준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포스코 계열사 생산기술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직무가 생산관리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계속 다닐 생각인데 사정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이직 준비를 차근차근 해두려합니다. 스펙 학점 4(전공 4.2) 수상경력 4회 전국대회 논문 1회 특허 출원만 2회 대외활동 (인텔, 포스코, 배터리, 자동차) 교육 4회 동아리 회장 1년 학부 연구생 1년 6개월 자격증 운전면허, 텐서플로 기타 AI자격증 어학 오픽 im2 간단하게는 이렇고 절반 이상이 AI관련 스펙입니다. 현회사에서도 생산기술 관련 이론이랑 접목해서 모델 개발을 계속 하고 있고 목표는 올해안에 특허를 출원하는 것입니다. 혹시 자격증이나 어학을 늘려야할까요? 아니면 회사 프로젝트에 집중해서 성과를 빠르게 얻을까요? 간다면 현대자동차, 기아, 외국계로 가고싶습니다.
Q. 현대차 남양연구소 생산기술
안녕하세요, 혹시 현대차 생산기술(남양연구소)의 경우 연구개발 직군과 다른 것인지 궁금합니다. 위치가 연구소로 나와있는데 연구 개발로 분류되어 있지 않고 생산기술로 따로 분류되어 있어서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를 좀 찾아보았을 때 선형생기의 성격을 남양연구소가 띄고 있다고 찾았는데 이 부분에서 선행 생기가 정확히 무엇을 한다는 것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자동차룰 생산하는 것에 있어 적용될 기술을 만든다는 것인지 아니면 공장 자동화에 활용되는 전반적인 선행 기술을 만든다는 것이 감이 잘 안잡힙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