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아산)
안녕하세요. 졸업예정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현대자동차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생산기술 완성차부문은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당 직무의 최근 이슈나 트렌드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3. PLC 프로그램 제어 이외에도 제어반 배선, 프로페이스 작화, 티칭 펜던트로 산업용 로봇(FANUC, YASKAWA 등) 제어 경험도 해당직무에 중요한 직무경험이 될까요?
2022.01.18
답변 2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1. 생산기술 완성차 부문이라는 팀이나 직무는 없고, 여러개의 생산기술 팀 중 완성차 관련 팀만 공고를 엮어서 낸 것 같네요. 당연히 팀이 여러개이니 하는 일도 다 다르겠고, 따라서 가장 정확한건 직무소개에 있는 설명입니다. 2. 팀이 다 다르니 다루는 이슈도 다르고, 트렌드 같은 건 구글링해서 나오는 뉴스로도 충분합니다. 저도 그렇게 대비해서 갔구요. 대외비 사항이라 말해드릴 수도 없습니다. 3. 공고 우대사항에 해당 내용이 있다면 당연히 중요한 역량이 됩니다.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 생산기술 현직자입니다. 1. 완성차 부문은 프레스/차체/도장/의장 분야에서 활약합니다. 라인이나 설비를 구축/개선/설치 하는 일을 합니다. 2. 단연 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전기차로의 전환이 이슈입니다. 3. 생산기술이라고 부르는 명칭은 같아도 자리마다 다 하는 일이 완전히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로봇만 담당하고 어떤 사람은 컨베이서 설비, 어떤 사람은 이송설비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접만 고민하던지, 하는 사람도 있구요. 자리에 따라 업무에 따라 요구되는 직무 경험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이직을 준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포스코 계열사 생산기술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직무가 생산관리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계속 다닐 생각인데 사정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이직 준비를 차근차근 해두려합니다. 스펙 학점 4(전공 4.2) 수상경력 4회 전국대회 논문 1회 특허 출원만 2회 대외활동 (인텔, 포스코, 배터리, 자동차) 교육 4회 동아리 회장 1년 학부 연구생 1년 6개월 자격증 운전면허, 텐서플로 기타 AI자격증 어학 오픽 im2 간단하게는 이렇고 절반 이상이 AI관련 스펙입니다. 현회사에서도 생산기술 관련 이론이랑 접목해서 모델 개발을 계속 하고 있고 목표는 올해안에 특허를 출원하는 것입니다. 혹시 자격증이나 어학을 늘려야할까요? 아니면 회사 프로젝트에 집중해서 성과를 빠르게 얻을까요? 간다면 현대자동차, 기아, 외국계로 가고싶습니다.
Q. 생산기술 직무 취준 SQLD, CATIA
방산기업과 자동차 기업에 생산기술 직무로 취준을 하고있습니다. SQLD는 생산관리 직무와 R&D직무에 어울리는 자격증인 것 같은데 혹시 생산기술 직무에도 이점을 줄 수 있는지, 준다면 2주에서 3주정도 시간을 할애하여 취득할만큼 영향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CATIA를 경험해보거나 사용할 줄 알면 이점이 된다고 들었는데, 어떤식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울산) 지원하려고 하는데 세부 직무가 고민이에요
3년간 수소차 연구실에서 ANSYS 열유동해석, CATIA, CAD로 연구했습니다. ①CAE 소성가공 SW사 1개월 인턴 - 한/영 매뉴얼 수정 ②연료밸브 형상개선 - 내부 형상 개선으로 와류 저감, 효율 17.6% 향상, 3D프린팅 실험 검증 ③연료밸브 개통속도별 유량해석 - 플랜저 속도별 유량 파악, 개방면적-유량 상관관계 검증 ④이젝터 연구 - T자형/일자형 직경비 최적화, T자형 효율 43% 향상, 3D프린팅 검증 ⑤냉각플레이트 설계 - 경량화·최저온도 형상 도출, 알루미늄 시제품 제작, 온도 20도 저감, 부품·공정 간소화 학점 4.15/ 지거국/ 자격증 산안기, 물류관리사, 6시그마GB/토스IH 주로 기본 형상을 모델링 및 해석해서 특성을 파악하고 개선해 효율을 향상시키는 프로젝트를 많이 했습니다. 이번 생산기술 직무 지원 예정인데 완성차/금형/PT 중 어디를 타겟팅해서 지원하면 좋을까요? 또 어떤 것을 중점으로 어필하면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