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현대자동차 품질관리 vs 플랜트운영 품질관리
현대자동차에 품질관리 직무가 두 개가 있다고 들었는데, 조금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1. 품질본부는 공장에 있는건가요? 2. 품질 기획, 신차 품질, 품질 보증 직무로 나누어져 있는 곳이 공장에 소속된 품질본부 맞나요? 질문이 이상하다 하시면, 알고 계시는 정보를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2020.04.18
답변 1
캐빈코치기아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기아자동차 생산 부문 현직자입니다. 1. 품질본부는 메인이 울산에 있습니다. 생산 현장마다 인원이 조금씩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품질본부 소속 말고도 품질관리는 하는 인원이 있습니다. 양산 품질 중 일부가 '공장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품질 vs. 생산
안녕하세요. 인서울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제가 품질 직무를 희망하고 관련 자격증, 교육 실습 등을 해왔는데요 현대자동차 생산 플랜트 운영 JD를 보면 해당 부문에 품질관리가 있고, 또 품질 직무에 따로 품질 보증 업무가 있더라고요..! 품질관리 쪽 어필해서 자소서 쓰고 플랜트로 넣어도 될까요 ?? 아니면 품질 직무로 아예 적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Q. 안녕하십니까 품질직무 기계과 취준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품질인턴(2차협력사) Vs 품질교육(민간 자격증 및 수료증 발급) 둘 기간은 약2개월로 같습니다 현장 직무경험은 없는상태이구요 (재택기반 현대기아 1차사 품질 인턴십 경험은 있습니다!) 혹시나 인턴을 2차협력사에서 한다고하면, 1차나 완성차에 지원할 시 기피할지 궁금합니다 (기피가 약간 무시할거같은지 이뜻입니다)
Q. 현대자동차 품질 직무
안녕하세요 지방국립대 3학년 재학중인 기계과 학생입니다. 저는 현기나 1차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직무는 생기나 품질관리입니다. 방학때 현장실습으로 인턴하면서 집에서 아두이노로 로봇같은거 연습삼아 만들어볼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차같은 경우 스팟이나 아틀라스등 로봇이 공장에서 생산공장에 투입되기에 관련 경험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 생각해봤습니다. 로보틱스 기술을 겸비한 품질 엔지니어가 목표입니다.!자동차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쓸 수 있을거 같구요. 다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