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현대자동차 품질관리-소재
이번에 현대자동차 품질관리-소재 직무에 서류 합격하여 지금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가 면접을 준비하면서 궁금한게 품질관리 직무랑 품질관리-소재 직무 차이를 직무 소개서를 참고해도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두 직무의 차이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는 품질관리 엔지니어가 무슨 일을 하는지? 품질 관리 엔지니어의 목표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022.03.07
답변 3
- 끝끝까지도와줄게요현대자동차코차장 ∙ 채택률 8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끝까지 도와줄게요 입니다. 1. 품질 관리 직무와 품질관리-소재 직무의 차이. 공고를 찾을 수가 없네요 댓글로 링크 달아주시면 추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2. 품질관리 엔지니어가 하는 일 자동차에는 수만개의 부품이 들어가고 각 부품을 차량 전체관점에서 품질을 검증하기도, 수만개의 부품단위로 품질을 검증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품질을 검증한다라는건 크게 2가지 일을 수반합니다. 1. 품질 기준은 무엇인가? 2. 제품이 품질을 만족(기준을 만족)하는가? 1의 경우 새로운 제품이나 부품이 나오면 품질기준을 수립해야한다. 품질 기준은 협력사/연구소/품질관리 부서가 같이 하게 됩니다. 2의 경우 1의 프로세스에 의해 정해진 기준을 만족하는지 검증합니다. 공장에서 물건을 조립할때 기준을 만족하는지 검토하는 것도 품관의 업무입니다. 3. 품질 관리 엔지니어의 목표 당연히 품질 만족입니다. 세워진 기준에 맞게 품질을 만족시킬수있도록 어떻게 하면 품질을 좀 더 잘 만족시킬수있을지 고민하고 양품의 기준이 변경되는 기준과 조립환경에 맞추어 적합한지를 고민하고 이를 개선, 달성하는것이 품질 엔지니어의 목표입니다. 아무리 새로운 기술이 나와도 검증되지 않은 채 판매하면 고객에게 품질 신뢰도를 잃게됩니다. 품질은 고객만족도와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직무입니다. 추가로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끝까지 답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인인턴하세요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
서류 합격 축하드립니다! 일단 두 직무의 차이가 애매모호 한 것이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품질관리-소재 팀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품질관련 된 수 백개의 팀 중에 소재를 담당하는 여러 팀/파트가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그것을 한데 묶어서 인사팀에서 공고를 내다보니 상당부분 겹칠 수 밖에 없는 것이구요. 품질관리 엔지니어가 무슨 일을 하는지도 팀/파트에 따라 천차만별이에요. 공고의 우대사항과 직무소개란만 보시고 내 활동을 엮어서 어필한다면 정말 쉽게 실무면접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실무 면접에 합격을 해야 대충 본부/팀이 정해지고 해당 임원분이 면접에 참여하기 때문이에요.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1 품질관리 직무와 품질관리 소재는 거의 비슷합니다 2 품질 검증, 약 qc qa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의 디펙트를 통해 품질을 찾는 방법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면접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플랜트 운영으로 이직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예정된 1차 면접 관련하여 사전 과제 풀이 면접에 대해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하면 좋을 지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JD에 대해 현업에서의 좀 더 자세한 설명 가능하시면 부탁드리겠습니다. ■ 품질관리 주요 품질현황 및 이슈 관리, 품질문제 개선 업무 신차종 개발 단계별 완성차/부품 내구성 및 품질 평가, 품질문제 개선 품질검사 방법 개선 및 적용을 통한 품질문제 사전 예방 품질향상 활동 기획, 품질 교육 및 현업 품질개선 활동 지원, 재료비 등 수익성 개선 및 관리 ■ 생산관리 생산계획 수립, 생산진도 관리, 생산실적 분석 설계 사양을 기반으로 한 완성차/부품 조립 작업지시, 차량 기준정보 관리 자재 공급관리(발주, 재고관리 등), 물류 운영방안 수립/개선, 협력사 협업 관리 생산성/수익성 지표 관리, 경비/투자 관련 사업계획 수립, 실적 분석 및 개선 추진
Q. 현대자동차 플랜트운영 직무 질문
플랜트운영 최종면접을 봤고 결과 대기중입니다. 저는 자소서부터 1,2차 면접모두 품질관리를 포커스해서 다뤄왔는데요. 혹시나 원치않는 직무로 배정이 되면 다른 기업으로 최종선택을 하려고 하는데 플랜트운영에서의 세부직무 배정은 입사 후 교육받으면서 확정이 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각자 원하는 대로 직무배정이 잘 되는편인지도요...
Q. 현대자동차 품질 vs. 생산
안녕하세요. 인서울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제가 품질 직무를 희망하고 관련 자격증, 교육 실습 등을 해왔는데요 현대자동차 생산 플랜트 운영 JD를 보면 해당 부문에 품질관리가 있고, 또 품질 직무에 따로 품질 보증 업무가 있더라고요..! 품질관리 쪽 어필해서 자소서 쓰고 플랜트로 넣어도 될까요 ?? 아니면 품질 직무로 아예 적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