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 / 소액심사
Q. 손해사정사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보건학부를 전공하고 취업을 준비 중입니다. 우연히 교수님으로부터 손해사정사라는 직종을 알게 되었고 정보를 찾아보니 전문직종으로 비전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전공과 관련도 있으면서 발전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여 큰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신생학부라 선배들과의 교류가 없어 정보를 얻지 못하는 상태고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하는 일 역량만 나오더라고요 실제로 손해보험사 근무환경과, 비전, 어떤 업무를 하는지 하루에 건수는 어느 정도 하는지 등 업무 강도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소액심사라고 따로 있던데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고, 채용공고가 자주 올라오던데 그만큼 인력을 많이 뽑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2017.03.25
답변 3
- 멍멍게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코사원 ∙ 채택률 0%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자회사인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 재직중인 사람입니다. 먼저 멘티님께서 알고계신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은 원수사라고 표현합니다. 원수사에서는 보통 대인보상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흔히 알고있는 실손의료비, 자동차 대물, 배상, 재물 건은 원수사의 자회사에서 손해사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 삼성화재서비스, 삼성생명서비스, 현대하이카, 현대하이라이프, DBCAS 등) 소액심사는 말 그대로 소액 사고에 대해서 심사를 진행합니다. 보통 초대졸분들 채용하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소액 건을 처리하다 보니 다소 건 수는 많을지라도, 업무의 난이도는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저희 화사 기준으로 하여 궁금하신 부분 답변드리겠습니다. 근무환경 9:00 ~ 18:00 으로 (8:30 피씨온, 18:30 피씨오프 ) 입니다. 피시 온오프 제도가 생겨서 워라밸은 많이 나아졌지만, 업무량이 너무나 많아 힘듭니다. 비전은 잘 모르겠습니다... 업무는 말 그대로 보험사고에 대해서 손해액 산정하고 보험금 지급합니다. 업무량 매우 많습니다. 실손담보 같은 경우 하루 60건 이상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업무강도 매우 강합니다. 건 수도 많은데 전화도 계속 받아야하고, 민원도 들어오고.. 좀 많이 힘듭니다. 가장 궁금하신 급여 부분은 대졸 초임 계약연봉 3850만원 + 복지카드 215만원 + 야근수당 + 경영성과금 으로 대충 4,50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등 대형 원수사는 계약연봉만 5천 초중반 됩니다.) 제가 너무 어렵고 부정적인 이야기만 한 것 같아서 조금 죄송스럽네요. 잘 알아보시고 열심히 준비하세요!
- 뿜뿜뿌뿌뿜뿜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코이사 ∙ 채택률 7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희회사 소액직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군요 우선 손해사정을 하는 일을 하는 것은 맞구요, 저희는 주로 장기 손해보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액직군과 일반직군의 차이는 업무범위 차이와 깊이 강도의 차이도 있는데, 내부에서는 소액직군보다는 일반직군의 비중을 더 두려고 하는 분위기 입니다. 흔히 말하는 힘들다고 하는 부분은 고객과의 문제도 있지만 업무량이 많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르게 생각하면 내가 성장하고 경험할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회사에서 잘릴일은 없단 뜻이기도 해여 ㅎㅎ 전공도 관련전공이셔서 지원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실것 같습니다.
- 멘멘토23381세우인코퍼레이션코부장 ∙ 채택률 66%
손해사정사는 부서가 세군데있는데 신인이고 자격증 없으시다면 신체부분에서 일하게 될꺼예요 . . . 생각보다 어렵고. . 스트레스 많이 받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그만두는 사람들도 많고요. 자격증 따실꺼라면 얘기가 달라지는데ㅠㅠ 어렵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