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회사 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1. 제약영업의 핵심 목표
우리 회사가 파는 약이 있습니다. 약국영업사원이면 약국에서 우리 회사 약이 잘 팔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병원영업사원이면, 병원의 의사가 환자에게 처방을 내릴 때, 우리 약을 더 많이 처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근무 환경
보통의 제약회사들은 본사 혹은 지점 출근이 적습니다. 주5일 근무 시, 보통은 2일 사무실로 출근합니다.
그 외에는 곧바로 거래처로 출근하는 시스템입니다. 하루 근무 시간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주52시간 시행으로 대다수의 제약회사가 9to6일 것입니다.
3. 어떻게 일을 하는가?
병원영업사원이면 본인이 담당하는 섹터의 거래처를 담당합니다. 주 1회정도 해당 병원의 의사를 만납니다.
만나서 하는 이야기들은 각양각색입니다. 신제품에 대해/우리 회사에서 진행하는 학술 심포지움 초청/점심이나 저녁식사 요청 등등 본인이 하기 나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라는 사람을 의사or약사에게 지속적으로 어필하는 것입니다. "내가 담당하는 제품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어필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하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 기술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기술영업부는 선박 초기 계약 단계에서 선주미팅(기술미팅), 장비 기자재 사양서 작성, 견적 업무, 기본적 설계, 장비 기술 검토를 진행하는 업무입니다.
구체적으로 선주 미팅에 참여하여, 계약할 선박에 대한 초기 프로세스에 대해 논의 하고
선박의 사양서(Full spec)과 장비 기자재의 사양서(POS)를 작성합니다.
또한, 선박에 들어가는 각종 장비 기자재( 엔진, 배관, 의장품, 전장품)을 메이커로부터 사양을 받아 검토하는 업무(TBA) 가 진행됩니다.
그 외 AUTOCAD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설계 및 장비 구입을 위한 견적업무가 이뤄집니다.
남양유업 해외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해외영업 팀은 남양유업이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수 많은 국가의 거래처를 관리하고, 그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기위해 유관부서 및 현지 업체들과 소통하여 한국 식품의 우수함을 알리는 외교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