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네이처 물류운영팀은 온라인 새벽배송 업체로서 현재 물류상의 블루칩인 HMR 배송(이하 새벽배송)을 주로 하고 있으며, 고객이 주문한 상품들을 다음날 아침 7시 까지 배송하기 위한 주문의 접수부터 상품의 입출고 배송의 전반적인 역할의 가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필요한 역량
물류운영의 가장 필요한 역량은 '계획과 실행' 입니다. 아무리 물류가 어느 회사의 가장 끝단이고 가장 힘들다라고 하는데 그것은 계획되어지지 않은 운영상의 로직으로 인해 업무가 힘들어지기 마련입니다. 그에 맞춰 뒷받침 될 수 있는 실행력은 가장 중요한 자기자신을 어필 할수 있는 칼이 되어야 합니다.
| 장점
가장 큰 장점을 현재 우리나라의 고착화 되어 있는 기존의 물류의 현 상황을 가장 빠르게 타파 할 수 있는 시스템의 도입 입니다. 현재 국내 HMR 배송의 1위 업체인 마켓컬리를 이야기로 하자면, 물류운영의 가장 큰 장점은 그날 들어온 고객주문을 다음날 고객에게 배송하기 위한 계획과 실행이 끊임없이 발전해야만 하는 점입니다.
그래서 회사를 다니는 것이 매너리즘에 빠져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매일 같은 업무를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급격한 변화에 발맞춰 자기자신을 공부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 단점
위에서 언급 되었듯이 '계획과 실행' 이 해당업무에 가장 큰 업무상 모토 인데 그 비율은 3:7의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류는 반드시 휴먼파워가 같이 녹아들어야지만 원활한 업무가 되어야 합니다. 그로인해 계획을 하고 운영을 함에 있어 직접적인 Officer 가 현장까지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닌 인력 운영도 하나의 초석이 되어야 하는데 그 초석을 잘 다지지 못한다면,,, 같이 현장 업무를 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