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영업관리 현직자의 직무소개
크게 도 단위로 구분된 영업부, 시나 구 단위로 구분된 영업팀에 소속되며 가맹점을 배정받아 해당 가맹점에 대한 현장업무 전반을 수행합니다.
먼저, 가맹계약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맹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체로서, 저희의 1차 고객이자 사업 파트너인 가맹점들이 계약을 준수하고 있는지 체크합니다. 해당 계약을 어기는 행위는 심각한 문제이므로, 만약 계약위반행위가 있다면 시정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계약에 문제가 없더라도, 특정 가맹점주님과의 가맹계약이 종료되거나 계약을 수정할 필요가 있을 경우 본사와 협업하여 해당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본사의 재무, 계약관리 등 담당자는 총 13,000개의 점포 전체에 대한 일을 처리하므로, 실제 점포 상황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점포 상황을 제대로 알고 있는 SC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한 제반행위를 실시합니다. 가맹점의 운영주체는 엄연히 점주님이고, SC는 운영에 직접적인 권한이 없으므로 조언이자 지도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점별 행사를 기획하고, 고객 편의성 개선 방안을 구상하는 등의 일입니다.
실질적으로 가장 압박을 느끼게 되는 업무는 본사의 운영 지침을 점주님이 따르시도록 유도하는 일입니다. 레드오션인 편의점 시장에서 CU브랜드의 존속을 위해 다양한 운영 지침이 내려옵니다. 하절기 장마철을 대비해 우산 재고를 많이 비축한다거나, 과일/샐러드 등의 전략상품 재고를 늘린다거나 하는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본사의 운영지침이 내려왔을 때, 점주님의 현재와 미래의 손익과 연관시켜 합당한 논리를 만들어내고 설득하는 것이 주된 업무입니다. 이러한 운영 지침들은 점주님들에게 당장의 손해가 되나, 장기적으로 더 이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미래를 위해 현재 투자를 진행한다는 느낌입니다). 그러나 당장의 손실에 민감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점주님들과 평소 쌓아놓은 유대감이 있어야 원활한 업무가 가능합니다.
SK Telecom 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기업이 필요로하는 통신 관련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컨설팅, pre-sales, 사후 관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H&M 영업관리 현직자의 직무소개
매장관리 : 재고파악 이동 직원관리 고객응대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