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LG유플러스 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영업
LG유플러스
B2B 통신 영업은 그룹사, 금융사, 방송사, 일반기업, 공공기관 등 모든 법인을 대상으로 통신 서비스를 세일즈하는 일을 합니다. 법인 고객 담당자를 직접 만나서 영업하는 '직접 영업'이 있고, 소기업/소상공인을 상대로 영업하는 대리점을 관리하는 '간접 영업'이 있습니다. 일상적으로는 법인 고객의 요청사항 처리 및 요금 관리, 장애 대응 등의 업무를 하며, 규모가 큰 사업의 경우 제안 입찰 준비를 수행하게 됩니다.
| 필요한 역량
B2B 영업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가장 요구되는 역량은 '성실'입니다. B2B 영업은 보통 1년~5년 정도 기존의 계약기간이 있기 때문에 기간을 오래 두고 진행해야 합니다. 기존 고객이라면 계약 기간 동안 성실히 수행해야 재계약을 이어갈 수 있으며, 경쟁사의 고객이라면 지속적으로 차별점을 어필하여 우리 고객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 긴 과정의 연속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캐치하고 꾸준히 성실한 태도로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장점
회사 내부적으로 중심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회사 밖으로는 고객,/협력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B2B 통신 영업은 절대 혼자서 수행할 수 없는 일입니다. 전문 엔지니어 조직의 기술 지원, 사업부서의 분석, 법무/회계팀의 자문 검토 등 많은 유관 부서와 함께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 중에서도 고객 현장에 대해 가장 잘 알고, 매출과 직결되는 영업이 가장 중심인 것이 직무의 장점입니다. 또한, 외부적으로는 다양한 제조업체, 솔루션업체들과 협업하여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분야의 인적 네트워크를 매우 넓힐 수 있습니다.
| 단점
영업 조직은 연간 매출 목표가 수치화되어 명확하기 때문에, 목표 달성을 위한 압박과 부담감이 첫번째 단점입니다. 두번째 단점은 경쟁사를 이기기 위해 고객의 요구사항은 끊임없이 충족시켜야 하며, 고객 현장 중심의 필드 업무를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19.11.14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LG유플러스 영업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