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나온 현대차 모빌리티 기술인력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학력: 고졸자격증: 전기산업기사 취득경력: 자동화 설비 전기설계 경력 6년, 현장 셋업 및 이차전지 자동화 설비 양산 대응 진행트러블 관리입니다.자동차 생산 분야와 특히 간접생산부분 R&D 유틸리티 관리 직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필드엔지니어
반도체 장비사 CS 회사 선택 고민(반도체 설비 쪽 현직자 분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칠러 장비 CS - 하이닉스 상주, 칠러만 다룸(하이닉스 내 칠러 점유율이 50%)2. 자동화 장비(FA) 장비 CS - 삼/하 포함 다양한 고객사, 국내외 출장 잦음, SMT/자동화/레이저 마킹 등 장비 라인업은 매우 다양둘 다 중소기업이고 자체 장비 제작...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현대자동차 · 설비기술/개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유틸리티 지원 자격 문의 건
현 회사에서 생기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며 이번 유틸리티 공채가 떠서 지원을 해볼까 합니다.근무했던 경력으로 중고신입으로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해 여쭈어봅니다. 공장 내 유틸리티(가스,전기,덕트,스커러버,소방배관,소방전기,건축) 등 해당 시설물에 대한 공사를 발주를...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생산기술
인턴 면접 고민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자동차 부품사 인턴과 대한항공 면접이 겹쳐있어서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네임밸류가 더 큰 대한항공을 선택하려 했지만, 자동차 부품사가 나중에 고려할 자동차 관련 업종이라는 점, 직무 또한 프로젝트 관리여서 제가 관심있는...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Sk 청년 하이포vs반도체계열 희망직무X 회사 실습인턴 2개월
신소재공학 전공에 반도체 공정 및 장비공학 부전공을 이수한 4학년 1학기 학생입니다.반도체 공정기술이나 장비엔지니어(CS엔지니어)등을 희망하는데,현재 하이포엔 합격을 한 상태구요, 학교에서 연계로 신청한 중소기업의 서류를 합격하고 면접만 남은 상태입니다만 회사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반도체 장비사 CSE에서 직무변경하고자 하는데 선퇴사하고 준비하고자합니다
저는 올해로 입사한지 3년 넘은 29살 남자입니다.원하는 직무는 반도체 공정 기술/설비기술 혹은 타 산업군 설비 엔지니어 입니다.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봐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도 다 선퇴사 후 재취업을 극구반대하지만, 저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핑계처럼 보이실수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칩메이커(삼성,하닉)
안녕하세요 어떻게든 칩메이커사에 공정기술 혹은 양산기술 직무로 가고싶은 지원자입니다.혹시 제 이력을 보고 앞으로 쌓아가야할 방향과 자소서 및 이력서 방향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이력]1.학교: 건동홍 라인 전자전기공학부2.학점: 3.83.유관 자격증: ADSP4.유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모비스 · 모든 직무
현대모비스 직무 고민 (해외부품 구매개발 / 생산기술 물류자동화)
안녕하세요. 26년 2월졸업 후 해외반도체 회사 3개월차 신입입니다.직무반도체 공장의 전체 설비를 모니터링 및 제어공장 관리 제어 시스템, PLC, IoT 시스템을 설계,관리,유지보수센서와 계측 장비를 선정설계 도면(CAD)을 검토 제어 시스템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효성화학 · 생산
효성화학 용연공장 생산팀 직무에 대해
안녕하세요! 학교추천채용으로 효성화학 용연공장 생산팀에 지원을 했습니다.현재 면접을 앞두고 있구요.질문하고 싶은 점은, 생산팀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제가 알고 있는 것은 현장공정관리 위주라고 알고 있습니다.DCS를 통한 모니터링 그리고 압력,온도, 유량...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취업 고민
안녕하십니까?현재 취업 분야를 어디로 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을 남겨봅니다.현재 장교로 복무 중이며 대학교는 부경대 냉동공조를 나왔습니다. 전역 후 상기 전공을 살려 취업하고 싶습니다. 이에 관련된 내용을 찾으니 설비, 설계로 취업한다고 봤습니다. 상기 분야의 세부적인...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위아 · 품질관리
현대위아 품질 _ 부품, 가공라인 품질관리 직무 면접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 위아 인성검사 후 결과 대기 중인 취준생입니다. 면접 준비 과정에서 몇가지 질문이 생겨 현직자분들의 의견이 궁금해 질문 드립니다.1. 현대위아에 모듈이나 섀시, 파워트레인, 공작기계, 전동화 등 모든 제품에 대한 사전적인 정보를 모두 학습해야 할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회사 내 협업경험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퇴사 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면접을 준비하면서 협업 경험을 정리하고 있는데, 현업에서의 협업을 어떻게 정의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드립니다.제가 수행했던 업무는 자동화 물류설비 설비관리 업무였습니다. 업무 특성상 각자 담당 설비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4학년 여름방학 활동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반도체 공정 그리고 양산 기술 엔지니어 희망하는 4학년 1학기를 마친 학생입니다.현재 방학 때 취업준비와 더불어 제가 데이터 분석 그리고 AI활용한 경험이 부족한것 같아 국비 지원 "피지컬 AI 제조업 AX 캠퍼스" 에 선발되어 이수할 계획중에...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학부연구생vs하반기채용준비
안녕하세요 지금 4학년 1학기 끝난 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반도체 분야로 진로를 확정한 상태고 설비/양산기술, 장비사cs로 생각해왔습니다. 이번 방학부터 새로 온 반도체분야 교수님의 랩실에서 학부연구생 할수있는기회가 있는것같습니다. 증착관련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런데...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해외법인 현지채용
멕시코 자동차기업 해외법인설비/생산기술로 공고가 많이 보이는데현지채용은 다들 기피하는분위기더라구요이유가 무었일까요?현대모비스같은 대기업 해외법인도 현지채용은 기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