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반도체 공정 그리고 양산 기술 엔지니어 희망하는 4학년 1학기를 마친 학생입니다.현재 방학 때 취업준비와 더불어 제가 데이터 분석 그리고 AI활용한 경험이 부족한것 같아 국비 지원 "피지컬 AI 제조업 AX 캠퍼스" 에 선발되어 이수할 계획중에...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반도체 계측 인턴 vs 반도체 공정실습 관련질문입니다
1. 반도체AFM 인턴(6개월) 교육 목표:원자현미경 제품에 대한 제조와 평가 업무를 수행하면서 제품에 대한 품질 이해와 문제 발생 시의 Trouble Shooting 역량 습득 직무 개요: 산업용 AFM 시스템 제조 및 품질 평가 AFM 시스템 제조 과정에서...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현대차 1차 벤더 인턴 하반기 취업에서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저는 지거국 화학계열 공대 학생입니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좋은 기회를 얻어 현대자동차 1차 협력사(벤더)에서 8주간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그동안은 학부 실험, 프로젝트 경험 위주였고 제조업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래서 이번 인턴십이...더보기
0 + 600
22시간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Sk 청년 하이포vs반도체계열 희망직무X 회사 실습인턴 2개월
...제조 중소기업이며, 주요 사업으로는 3D 모델링 기반 자체 설계 및 정밀 가공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Vision 프로그램을 내재화한 제품 품질 검사 장비 및 자동화 설비를 직접 제조하여 납품하는 업체이고 신청한 직무 및 실습 내용은(2개월) MLCC 및 반도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현대자동차 차량 시스템 개발 차량 시험 부분 차량 열관리
안녕하세요. 지거국 4학년 1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는 하반기에 현대자동차 차량 시스템 개발 차량 시험 차량 열관리 부분에 지원을 희망하는데요. 연구개발에서 특히 열유체 분야에서는 학사로 뚫기 어렵다는데 생산/제조 쪽으로 눈을 돌려볼지 고민입니다....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회계
비상장사 건설 중견기업 회계팀 일단 입사할까요?
회계팀은 보통 상장사에 제조업을 가는 것이 이직하거나 할때 좋다는 말은 들었습니다.일단 이번 첫시즌에 비상장사 중견 건설사를 붙었습니다.저의 최종목표는 대기업이긴 한데, 지금 붙은 곳은 네임밸류는 좋은편입니다. 일단 가야할지 고민이네요.. 연봉도 좋은편이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삼성 제조라인 PM 경험이 공정기술·양산기술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삼성전자·SK하이닉스의 공정기술·양산기술 직무를 목표로 할 때, 삼성 제조라인에서의 PM 엔지니어 경험이 실질적인 경쟁력이 될 수 있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현재 서울 국숭세단 라인 대학에서 신소재공학, 반도체공학을 전공하고 반도체 관련 과목을 이수 중인 4학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중견이차전지 품질 vs 중소반도체소재 생산제조 vs 반도체가스 R&D
...제조 직무로, SPC 관리, ISO 문서 관리, Lot 관리, 물성 측정 및 계측기 교정 등 제조 현장 품질 업무를 경험하게 됩니다. 세 번째는 FRD 개발팀 R&D 직무로, 반도체 특수가스 관련 실험 보조와 변수 변경에 따른 결과 분석, 데이터 정리 등의 업무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건설안전 vs 제조안전
안녕하세요. 안전관리자 직무를 희망하는 27세 여성입니다.향후 환경안전 분야를 중심으로 커리어를 쌓고 싶어 진로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현재 국내 TOP3 건설사 안전관리자와 직원 50명 규모의 화학소재 제조업체 안전관리자에 모두 최종 합격한 상태이며, 두 곳...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낮은 학점 중견 취업
안녕하세요. 올해 2월 지거국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중견기업 제조업(품질관리, 생산관리, 공정관리)직무를 목표로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스펙이 희망 직무에 경쟁력이 있을지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학교/전공: 지거국 화학공학과 졸업 (올해 2월 졸업)학점: 3점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에이에스엠엘코리아 · 필드엔지니어
CS엔지니어 초대졸(전문대)
반도체장비 CS엔지니어 희망하고 있습니다.브이엠 채용공고가 올라와서 지원 고민중에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CS엔지니어랑 제조엔지니어 필수자격이 초대졸부터입니다. 저는 학사4년 졸업예정이고 이 곳 말고도 CS업무에 전문대졸까지 받는 곳이 몇군데 보이던데 그런 곳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아모텍 · 생산기술
㈜아모텍 - 공정개발:생산기술, 제조기술:공정설계
...제조기술은 학사 이상 인데 이 차이는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좋은 답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위아 · 품질관리
현대위아 품질 _ 부품, 가공라인 품질관리 직무 면접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제조 실습에서의 불량 및 설비 이슈 해결 경험 등만 있는데...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LIG넥스원 · 구매
취업 조언
작년 8월에 상경계열을 졸업하여 제조업 구매직무로 취업을 준비중입니다. 오픽: IH, 토스: AL, 자격증: ADsp 보유중입니다.국무사와 무역영어를 공부 중입니다.구매팀 3개월 인턴 경험이 있으나 다른 산업군이며, 서류 합격률이 매우 낮습니다. 산업은 반도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회계
재경관리사 보유 신입의 커리어 방향성(회계법인 vs 중소기업) 및 SAP 경험 관련 질문입니다.
...제조업이 아닌 산업에서 시작해도 괜찮을까요?2. 많은 기업에서 SAP나 ERP 활용 경험을 우대하는데, 혹시 취업준비생 신분에서 이를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루트나 기회가 있을지 궁금합니다.3. 현재 제 스펙(재경관리사, 토스 IH, 경기권 4년제대학)에서...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