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산업공학과를 졸업 한뒤 후공정 장비사에서 1년 반 동안 공정기술 유사 업무를 맡고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전공정)으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JD에 있는 권장 전공에 산업공학과가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차라리 생산관리...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양산기술 vs 양산기술 (p&t) 선택 관련하여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양산기술 vs 양산기술 (p&t) 선택 관련하여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스펙으로는 건동홍 학석사, 학점 4점 중반(학사), 논문1편 (소자 시뮬레이션)Osat 기업 재직중(1년)양산기술의 경우, 제가 전공정 경험은 없지만 후공정 개발을 진행하며 공정 과정 중 발생한...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반도체 계측 인턴 vs 반도체 공정실습 관련질문입니다
1. 반도체AFM 인턴(6개월) 교육 목표:원자현미경 제품에 대한 제조와 평가 업무를 수행하면서 제품에 대한 품질 이해와 문제 발생 시의 Trouble Shooting 역량 습득 직무 개요: 산업용 AFM 시스템 제조 및 품질 평가 AFM 시스템 제조 과정에서...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하반기 반도체 취업을 위한 나종기 교육 vs 중견기업(반도체 무관) 정규직 vs 반도체 장비사 정규직
하반기에 삼성(공정기술), 하이닉스(양산기술) 취업을 노리는 취업 준비생입니다.스펙은 스카이 학점 3.7x, 기계공학과이고 나이는 한국 나이로 29살입니다.반도체 관련 학부 연구생(6개월) 및 학부 논문 한 개반도체 무관한 프로젝트 한 개이렇게 있습니다.제목에서 적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양산개발
반도체 취업 직무고민 전공정? 후공정? (하이닉스, 삼성전자)
안녕하세요반도체쪽으로 취업을 하고싶습니다 (하닉 양기, 삼전 메공기)요즘 패키징 인력 수요가 늘고 있고 더 늘어나게 될 것 이라는 관점이 있다고 알고있습니다.2025년 하반기 하이닉스 붙었다는 사람 보면 p&t 직무인 사람을 별로 못봤고, 패키징쪽 인력이 늘어봐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대비를 위해 현실적으로 뭘 더 해야할까요?
현재 인서울 3학년 재학 중이고, 학점은 전체 4.2 / 전공 4.1 정도입니다.스펙이라고 하기에는 반도체와 거의 무관한 랩실에서 학부연구생으로 재료 분석 프로그램 익히고, 논문 재현 정도 해봤습니다.이번 여름에 반도체 공정 랩실에서 반도체 관련 연구 경험을 쌓고...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기아AutoLand화성 · 품질관리
품질관리 직무가 하는일에 대해서
기아 AUTOLNA화성 품질관리 직무에 1차 합격한 상태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금 2차 면접 준비중인데 품질관리 직무가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0 + 600
5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설계
하이닉스/삼성전자 공정설계 스펙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질문이 있어 글 남깁니다!어학-오픽 IH학점-3.77/4.5 (SKY 전전)졸업 설계-tcad설계 및 수율 개선자격증-JLPT N3, ADSP, SQLD소자관련 학부연구생 6개월spta 전공정 후공정 팹 경험 및 소자 특성 분석학생회장직 및 학회...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인턴도 기업 규모에 따라 달리 평가 될까요?
...후공정 오퍼레이터 (특이사항: 4조...더보기
0 + 600
6시간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중견이차전지 품질 vs 중소반도체소재 생산제조 vs 반도체가스 R&D
안녕하세요. 제 최종 목표는 SK하이닉스 삼전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입니다. 현재 세 가지 선택지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천보 품질관리팀으로, 품질관리(QC) 실무와 분석기기 활용, Python 기반 데이터 처리 및 보고서 자동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어떤 직무를 지원할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신소재공학과를 졸업한 28살 취준생입니다. 칩메이커 입사 지원 시 어떤 직무를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이 되어 질문 드립니다.우선 스펙입니다.서울 중하위 / 학점 3.81 / 오픽 ih / 산안기 / 금형 중소 기업 품질관리 인턴 1회 / 학부연구생(경량 합금...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품질관리
식품품질관리 물경력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식품 품질관리 - 공정관리 1년 8개월 근무 - 현재 공백기 1년 8개월 입니다. 공백기의 주 원인은 번아웃입니다. 공정관리 업무를 하며 주 2~3회 생산관리 임원분께 불러가 개인면담하며 위생, 공정관리에 대한 현실적 어려움 듣고, 회사 경영난까지 겹치며 임금이...더보기
0 + 600
20시간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Sk 청년 하이포vs반도체계열 희망직무X 회사 실습인턴 2개월
신소재공학 전공에 반도체 공정 및 장비공학 부전공을 이수한 4학년 1학기 학생입니다.반도체 공정기술이나 장비엔지니어(CS엔지니어)등을 희망하는데,현재 하이포엔 합격을 한 상태구요, 학교에서 연계로 신청한 중소기업의 서류를 합격하고 면접만 남은 상태입니다만 회사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생산기술
화학공학부 반도체 진로고민
안녕하세요!!4-1까지 다니고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 중이며 27.5 소집해제 예정입니다희망분야는 반도체 생산기술입니다우선 제 스펙은지방사립대학교 4.09(4.16)/산안기/위산기/Adsp/6시그마/화학공학회 공모전 1회(반도체관련×)/교내 반도체 공정실습...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반도체 취업 희망하는데 관련 성적이 안좋아요
안녕하세요, 전자전기 복수전공하고있고 3-1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학기에 반도체공학, 반도체 공정 수업을 들었는데 두 과목 B+, B0 성적을 받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전공평점은 3.95 정도이고 반도체 취업을 희망하는데 반도체 관련 과목 성적이 안좋으면...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