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산업공학과를 졸업 한뒤 후공정 장비사에서 1년 반 동안 공정기술 유사 업무를 맡고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전공정)으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JD에 있는 권장 전공에 산업공학과가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차라리 생산관리...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삼성 제조라인 PM 경험이 공정기술·양산기술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삼성전자·SK하이닉스의 공정기술·양산기술 직무를 목표로 할 때, 삼성 제조라인에서의 PM 엔지니어 경험이 실질적인 경쟁력이 될 수 있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현재 서울 국숭세단 라인 대학에서 신소재공학, 반도체공학을 전공하고 반도체 관련 과목을 이수 중인 4학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공정기술 스펙
안녕하십니까. 공정기술 직무 희망하는 인서울 하위권 전자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현재 3학년 1학기까지 마쳤고, 성적은 전공 학점 4.425입니다.이번에 반도체 랩실(NAND FLASH) 학부 연구생에 지원하였고, 7월 말에 spta 공정실습 예정입니다.학점을...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현대자동차 · 공정기술
현대자동차 공정기술 어떤가요?
현재 대기업에서 IT 직무 하고 있는데 현대자동차 공정기술 최종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블라인드나 커뮤니티 보면 악명이 매우 높은거 같은데현직분들 다닐만하실까요?IT 직무에서 가면 역체감이 많이들까요?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공정기술
공정기술
대학교4학년 재학 중인데 공정기술 직무보면 데이터분석능력을 좀 준비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요자격증 이런것보다 공모전이나 해보면 좋을 것 같은데 반도체 관련된 건 별로 없어보여서요 공공기관 데이터..? 뭐 이런거라도 하는게 좋은가요..아니면 빅데이터분석기사라도 딸까요
0 + 600
1주 전
질문
네패스 · 공정기술
네패스 공정기술 직무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같은 공정기술 엔지니어도 shift 엔지니어와 사무기술직으로 나뉘던데 교대근무 외에 업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shift 엔지니어로 입사하여 사무기술직으로 이동하시는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반도체 진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2월 졸업한 취준생입니다.가장 희망하는 직무는 공정,양산기술입니다상반기 하이닉스 양산기술 인적성탈락,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 최종면접에서 탈락했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첫 면접이기도 했고, 면접 복기를 해보니 답변방식과 경험과 직무를 연결지어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칩메이커(삼성,하닉)
안녕하세요 어떻게든 칩메이커사에 공정기술 혹은 양산기술 직무로 가고싶은 지원자입니다.혹시 제 이력을 보고 앞으로 쌓아가야할 방향과 자소서 및 이력서 방향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이력]1.학교: 건동홍 라인 전자전기공학부2.학점: 3.83.유관 자격증: ADSP4.유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삼디플 면탈
안녕하세요. 26 상반기 삼디플 공정기술 면접에서 최종탈락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임원 면접에서 면접관들 웃기기도 했고, 분위고 좋았습니다. 대부분 직무 질문, 인성질문이였고, 모두 다 대답하면 면접관님들이 끄덕이기고 했습니다. 또한 로열티 질문도 하나 받았어 잘...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하반기 반도체 취업을 위한 나종기 교육 vs 중견기업(반도체 무관) 정규직 vs 반도체 장비사 정규직
하반기에 삼성(공정기술), 하이닉스(양산기술) 취업을 노리는 취업 준비생입니다.스펙은 스카이 학점 3.7x, 기계공학과이고 나이는 한국 나이로 29살입니다.반도체 관련 학부 연구생(6개월) 및 학부 논문 한 개반도체 무관한 프로젝트 한 개이렇게 있습니다.제목에서 적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엇학기 캡스톤진행 고민
안녕하세요 5학기 이수 후 휴학했고 엇복학을 해 현재 6학기 수강 완료한 공정기술, 장비사를 희망하는 전기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원래는 내년에 캡스톤을 진행할 생각으로 엇학기 복학을 했는데 계약 학과의 졸업으로 인한 to감소, 졸업이 늦어진 것에 대한 조바심 등등...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반도체 공정기술 방향
안녕하십니까 지거국 화공과 졸업한 학생입니다.4개월 동안 전공과 전혀 관련없는 회사 취직했다가 안 맞아서 퇴사하고 이제서야 취준하네요….반도체 공정 / 공정 엔지니어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다름이 아니라 제가 반도체쪽 스펙이라고 할 것이 [8대 공정 이론 & 4일...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반도체 SPTA 교육 어떤걸 들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를 마쳤고 반도체 공정기술 또는 유틸리티를 희망하고있습니다.인서울 하위권 화학공학과이고 전체/전공평점 4.1/4.2정도 나오는데,반도체 관련 활동이 공정기술직무부트캠프 1회빼곤 없어서 방학중에 공모전 참여와 함께 교육도 들어볼...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양산기술과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현재는 기업문화 때문에 SK하이닉스 쪽으로 선택을 하고자하고 있는데, 이래저래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1. 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양산기술과 공정기술 직무의 이직이 가능한가요?...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네패스 · 공정기술
네패스 공정기술 직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장비기술직과 사무기술직으로 나뉘던데 교대근무 외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장비기술직으로 입사하여 사무기술직으로 이동하시는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