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2년차 항공정비사 입니다. 반도체 쪽에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다가 현재 거주지인 송도랑 근처인 앰코 코리아에 지원하고 싶습니다.MAINT는 전문학사만 지원할 수 있는지 대졸도 지원할 수 있는지를 모르겠더라고요… MAINT 지원을 원하긴하는데 ㅜㅜ그래서...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반도체설계
반도체 공정 쪽 취업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나이 26세 올해 2월에 지방국립대 전자공학과 학점 3.56으로 졸업했습니다. 세부전공으로 인공지능 트랙을 선택하여 전공수업과 프로젝트, 캡스톤디자인 모두 파이썬 인공지능 쪽으로 수강하고 졸업을 했는데 취업 준비를 해보니 전망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반도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반도체설계
반도체 장비사 기업문화 및 복지 어떤지
현재 방산기업 다니고 있는데 연봉이랑 워라벨이 나쁘지 않아서 다닐만 합니다. 그치만 출장이 좀 있고 방산 특유의 분위기와 직무가 안맞는 부분이 있어서 고민중입니다.1. 반도체 4대 장비사 asml, amat, tel, 램리 이렇게가 유명한 거 같은데 각 장비사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반도체설계
회로설계 직무 학부생의 설계능력
저는 현재 디지털설계 직무를 희망하는 3학년 전자공학과 학부생입니다.지금까지 디지털설계 수업을 들으면서 여러 과제와,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Fpga보드와 vga케이블을 이용한 게임만들기, RISC-V cpu설계, AXI를 이용한 UART통신 등등) 근데 저의 큰...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퀄리타스반도체 · 반도체설계
퀄리타스 반도체 직무 비교
1. Analog circuit design technology 직무와 Analog circuit design engineer는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2. DT직무에서 설계 직무로 넘어갈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연차가 쌓이면 넘어가는건지, 아예 다른...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반도체설계
직무 직접연관 과목 낮은 성적
안녕하세요 디지털반도체 설계 직무를 희망하는 전자공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저희 학교에 디지털설계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과목이 2개(디지털시스템, 시스템온칩 설계) 과목이 있습니다.디지털 시스템 과목은 A+를 맞았지만 이번 시험에 시스템온칩 설계 과목에서 B+성적이...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세메스 · 반도체설계
취준생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지금 취준생이고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하여 여기에 질문남깁니다. 4년제 대학교 반도체과를 졸업했고 아무래도 지금 전공과는 잘 맞지 않는거 같아 다른 직무를 찾아보던 와중 기계설계, 캐드쪽에 관심이 있어 해당 직무쪽을 알아보고 있는중입니다. 갑작스럽게...더보기
0 + 600
8시간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삼성전자 ds 장학생 다시 한 번 올려봅니다.
좀 더 많은 정보를 작성하여 조금 더 많은 분들의 이야기가 들어보고 싶어 다시 한번 질문하게 됩니다.(그리고 정보 전달이 몇가지 틀린게 있었습니다.)현재 08년생 수원하이텍고 마이스터고 3학년 삼성전자 ds 장학생입니다. 근데 이번학기에 30퍼센트 유지에 실패하기...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삼성전자 DS 환경직 경력채용
안녕하세요, 발전플랜트에서 환경담당자로 재직중인데, 삼성전자 DS 환경 경력직 채용 질문 드립니다.1. 찾아보니 삼성전자 DS 글로벌인프라 총괄에 환경팀이 있더라구요. 이쪽에 경력직도 채용 하나요?2. 주로 무슨일을 하시나요?3. 위에 언급한 글로벌인프라 총괄 외에...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삼성 ds 장학생 이었습니다 ㅠ
현재 08년생 수원하이텍고 마이스터고 3학년 삼성전자 ds 장학생입니다. 근데 이번학기에 30퍼센트 유지에 실패하기 직전이라서 공채에 관련하여 글을 써봅니다. 아래 저의 스펙보고 삼성전자 ds 분들이 답변주셨으면 합니다! (전기전자제어과)성적 - 상위 누적 20프로...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유기신소재(고분자)전공 반도체 취업 스펙 질문
안녕하세요!내년 상반기 복학 후 삼성전자 TSP총괄 평가분석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현재 제 스펙으로 지원 가능성이 어느 정도인지, 또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정량적으로 판단하기 어려워 코멘토에 글을 남깁니다.- 학교/전공: 국숭세단(끝자락)...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후공정 장비사 경험 -> 삼성전자 전공정 공정기술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산업공학과를 졸업 한뒤 후공정 장비사에서 1년 반 동안 공정기술 유사 업무를 맡고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전공정)으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JD에 있는 권장 전공에 산업공학과가 없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차라리 생산관리...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양산기술과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현재는 기업문화 때문에 SK하이닉스 쪽으로 선택을 하고자하고 있는데, 이래저래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1. 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양산기술과 공정기술 직무의 이직이 가능한가요?...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삼성전자 · 토목기술자
토목공학과 출신 삼성전자 인프라기술 & sk하이닉스 유틸리티 직무
안녕하세요. 현재 건설사 2년차에 접어드는 사원입니다.삼성전자 인프라 기술 & 하닉 유틸리티 직무에 관심이 매우 많습니다.전 토목공학과인데, 직무기술서보면 두곳모두 토목을 뽑긴 뽑더라구요.제가 알기론 두 곳다 설비가 메인인것으로 알고있는데, 토목출신이 하는 업무가...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삼성전자 대학생 인턴 준비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전자 대학생 인턴에 합격하게 된 4학년입니다. 인생 첫 인턴이다보니 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여 질문을 하나 드리고자 합니다.메일보니 핸드폰 말고 보안상 이슈로 태블릿 이런거는 못 가져가는 거 같아서 혹시 작은 노트랑 펜 이런 거는 챙겨도...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