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팹리스. - 기존 설계 인력이 석사로만 구성되어 있음. - 급여 근소 우위, 성과급 O- BM 확실하지만 작은 시장 파이 예상2. 스타트업: - AI/영상처리 관련 IP 설계 10년 이내 팹리스. - 검증 및 설계 참여 가능성- 성과급, 스톡옵션 X.- BM...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하반기 반도체 취업을 위한 나종기 교육 vs 중견기업(반도체 무관) 정규직 vs 반도체 장비사 정규직
하반기에 삼성(공정기술), 하이닉스(양산기술) 취업을 노리는 취업 준비생입니다.스펙은 스카이 학점 3.7x, 기계공학과이고 나이는 한국 나이로 29살입니다.반도체 관련 학부 연구생(6개월) 및 학부 논문 한 개반도체 무관한 프로젝트 한 개이렇게 있습니다.제목에서 적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대비를 위해 현실적으로 뭘 더 해야할까요?
현재 인서울 3학년 재학 중이고, 학점은 전체 4.2 / 전공 4.1 정도입니다.스펙이라고 하기에는 반도체와 거의 무관한 랩실에서 학부연구생으로 재료 분석 프로그램 익히고, 논문 재현 정도 해봤습니다.이번 여름에 반도체 공정 랩실에서 반도체 관련 연구 경험을 쌓고...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반도체설계
반도체 장비사 기업문화 및 복지 어떤지
현재 방산기업 다니고 있는데 연봉이랑 워라벨이 나쁘지 않아서 다닐만 합니다. 그치만 출장이 좀 있고 방산 특유의 분위기와 직무가 안맞는 부분이 있어서 고민중입니다.1. 반도체 4대 장비사 asml, amat, tel, 램리 이렇게가 유명한 거 같은데 각 장비사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머가 문제인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기업 생산관리/생산기술 직무로 이직을 도전중입니다. 하지만 현재 서류가 단 하나도 붙지 않아 고민입니다. [스펙] 나이:만26세 학은제 항공정비공학(3.59) / 금오공대 기계시스템공학부(3.48), 중견기업 기구설계 인턴 3개월, 중공업(삼강에스앤씨)...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인테그리스코리아 · 설비관리/운영
플랜트 교육 vs 인테그리스 코리아 인턴
...반도체 회사의 설비 직무도 생각중에 있습니다. 플랜트 교육은 나름 교육 구성이 알차게 돼어있고 2달 동안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인테그리스 코리아는 외국계 회사라 그런지, 회사에 대한 정보가 많이 공개돼있지는 않는 것 같고 약 1달반 정도 근무를...더보기
0 + 600
19시간 전
질문
KCC실리콘 · 생산관리
지원 자격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KCC실리콘 생산관리 직무 공고 지원 중 문득 지원 자격에 직접 명시된 전공 분야가 아니면 시스템적으로 필터링이 걸리는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어 조언 얻고자 질문 드립니다.현재 제 전공이 식물환경신소재공학과로 학과 이름 자체에 신소재공학이 들어가기에...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Sk 청년 하이포vs반도체계열 희망직무X 회사 실습인턴 2개월
신소재공학 전공에 반도체 공정 및 장비공학 부전공을 이수한 4학년 1학기 학생입니다.반도체 공정기술이나 장비엔지니어(CS엔지니어)등을 희망하는데,현재 하이포엔 합격을 한 상태구요, 학교에서 연계로 신청한 중소기업의 서류를 합격하고 면접만 남은 상태입니다만 회사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생산기술
화학공학부 반도체 진로고민
안녕하세요!!4-1까지 다니고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 중이며 27.5 소집해제 예정입니다희망분야는 반도체 생산기술입니다우선 제 스펙은지방사립대학교 4.09(4.16)/산안기/위산기/Adsp/6시그마/화학공학회 공모전 1회(반도체관련×)/교내 반도체 공정실습...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반도체 취업 희망하는데 관련 성적이 안좋아요
안녕하세요, 전자전기 복수전공하고있고 3-1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학기에 반도체공학, 반도체 공정 수업을 들었는데 두 과목 B+, B0 성적을 받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전공평점은 3.95 정도이고 반도체 취업을 희망하는데 반도체 관련 과목 성적이 안좋으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반도체 SPTA 교육 어떤걸 들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를 마쳤고 반도체 공정기술 또는 유틸리티를 희망하고있습니다.인서울 하위권 화학공학과이고 전체/전공평점 4.1/4.2정도 나오는데,반도체 관련 활동이 공정기술직무부트캠프 1회빼곤 없어서 방학중에 공모전 참여와 함께 교육도 들어볼...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반도체 계측 인턴 vs 반도체 공정실습 관련질문입니다
1. 반도체AFM 인턴(6개월) 교육 목표:원자현미경 제품에 대한 제조와 평가 업무를 수행하면서 제품에 대한 품질 이해와 문제 발생 시의 Trouble Shooting 역량 습득 직무 개요: 산업용 AFM 시스템 제조 및 품질 평가 AFM 시스템 제조 과정에서...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반도체 패키징 개발 직무의 실제 업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 분야 취업을 준비하면서 SK하이닉스 패키징 개발 직무에 관심이 생겨 질문드립니다.패키징 개발 직무가 패키지 구조 설계, 공정 조건 최적화, 신뢰성 평가, 불량 분석 및 개선, 차세대 패키징 기술 개발 등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현업 경험이...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산업공학 회계 지식
안녕하세요 산업공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졸업 후 scm이나 생산관리 쪽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데요.제가 휴학하고 CPA를 준비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공부한 지식이 전공과 완전히 관련 없는 내용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업에선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합니다.만약...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경신 · 모든 직무
경신 군산공장 관련 정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신 군산공장 생산관리 직무에 관심이 있어 질문드립니다.1. 생산관리 직무 워라밸, 야근·주말출근 여부, 업무강도2. 대졸 초봉·연봉 수준, 성과급, 복지·복지포인트3. 기숙사 또는 주거지원 여부, 통근버스 유무4. 라인 운영 방식, 몇 교대인지,...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