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현대차 생산기술(남양연구소)의 경우 연구개발 직군과 다른 것인지 궁금합니다.위치가 연구소로 나와있는데 연구 개발로 분류되어 있지 않고 생산기술로 따로 분류되어 있어서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를 좀 찾아보았을 때 선형생기의 성격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기아 · 생산기술
기아 생산기술 2차 면접 질문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기아 생산기술 1차 면접을 합격해서 2차 면접을 준비중입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을 올립니다.1. 작년 생산운영·공정기술 직무에서는 2차 면접 시 다대일이라고 들었는데, 직무는 다르지만 2차 면접 시 다대일 인지 다대다인지...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Sk 청년 하이포vs반도체계열 희망직무X 회사 실습인턴 2개월
신소재공학 전공에 반도체 공정 및 장비공학 부전공을 이수한 4학년 1학기 학생입니다.반도체 공정기술이나 장비엔지니어(CS엔지니어)등을 희망하는데,현재 하이포엔 합격을 한 상태구요, 학교에서 연계로 신청한 중소기업의 서류를 합격하고 면접만 남은 상태입니다만 회사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삼성 제조라인 PM 경험이 공정기술·양산기술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삼성전자·SK하이닉스의 공정기술·양산기술 직무를 목표로 할 때, 삼성 제조라인에서의 PM 엔지니어 경험이 실질적인 경쟁력이 될 수 있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현재 서울 국숭세단 라인 대학에서 신소재공학, 반도체공학을 전공하고 반도체 관련 과목을 이수 중인 4학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삼선전자 DS 인턴 질문드립니다!
...이수한 적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선배님들이 질문하신 부분에 대한 답을 못할 까봐 걱정되는데 가기 전에 어떤 것들을 준비해가면 좋을까요?3. 인턴 기간 동안 팁이 따로 있을까요? 정말 많은 것을 배워가고 싶습니다4. 인턴은 하루 일과가 보통 어떤지...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하이닉스 양산기술 직무 대비를 위해 현실적으로 뭘 더 해야할까요?
...이수하면서 스스로 공부해 교내 프로젝트나 전공 과제에 적용해 보는 활동도 의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다른 분들을 보니 장기간의 연구 참여로 성과를 내시기도 하고, 논문도 쓰시고 나오셔서 마음이...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엇학기 캡스톤진행 고민
안녕하세요 5학기 이수 후 휴학했고 엇복학을 해 현재 6학기 수강 완료한 공정기술, 장비사를 희망하는 전기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원래는 내년에 캡스톤을 진행할 생각으로 엇학기 복학을 했는데 계약 학과의 졸업으로 인한 to감소, 졸업이 늦어진 것에 대한 조바심 등등...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낮은 학점 중견 취업
...이수하느라 학점 관리가 많이 아쉬운 편입니다ㅠㅠ)어학: 토익스피킹 IH기사/자격증: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ADsP, 한국사 2급프로젝트/수상경력: 전공 프로젝트 경험 2회, 교내 대회 수상 2회교육: GMP 교육 및 생산·품질관리 교육 이수(3일)현재는...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회계
회계 직무 취업 준비 방향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수한 경험은 있지만, 아직 숙련도가 낮다고 느끼고 있습니다.이 경우 컴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읽어주셔서...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낮은학점에 대한 고민...
현재 전자공학과 재학 중인 29살입니다. 현재 편입 후 이수학점 부족으로 인해 초과학기를 다니고 있습니다. 최대한 3점대는 맞추려고 했는데...2.9~2.96 사이에서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공부를 안 한건 아닌데 중간 평균보다 5~10점 이하 기말 평균 언저리...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반도체 공정 직무를 희망하는데 남들보다 불리한거같아 걱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성한 전자과 4-1 종강한 학부생입니다. 담학기 취업준비를 목표로 이번학기까지 이수했고학점 3.6/전공 3.45 교내 반도체부트캠프 중급 공정/고급 반도체 과정이수(FE-SEM, AFM, Photolithograpy 경험), 반도체 교육원에서...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4학년 여름방학 활동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반도체 공정 그리고 양산 기술 엔지니어 희망하는 4학년 1학기를 마친 학생입니다.현재 방학 때 취업준비와 더불어 제가 데이터 분석 그리고 AI활용한 경험이 부족한것 같아 국비 지원 "피지컬 AI 제조업 AX 캠퍼스" 에 선발되어 이수할 계획중에...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전자공학과 2학년 통신 vs 반도체
안녕하세요. 전자공학과 2학년 1학기를 마친 3.87 의 학부생입니다. 현재 통신 복수전공을 이수 중이나, 최근 반도체 경기 회복세에 맞춰 반도체로 방향을 전환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 질문을 남깁니다. 지 나치게 좁고 바늘구멍 같은 취업문보다는, 학사 수준에서 비교적...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현대오토에버 · 앱개발
교육과정 선택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오토에버sw 스쿨 웹앱 트랙싸피(ssafy) 구미 지역합격한 상태입니다본래 목표는 하이브리드 앱 개발 및 배포 경험은 있지만 네이티브 경험이 없어 교육을 이수하여 kotlin 역량을 쌓은 후 모빌리티 분야 모바일, IVI 개발 직군으로 취업하는 것이었습니다그렇기에...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