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KCC실리콘 생산관리 직무 공고 지원 중 문득 지원 자격에 직접 명시된 전공 분야가 아니면 시스템적으로 필터링이 걸리는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어 조언 얻고자 질문 드립니다.현재 제 전공이 식물환경신소재공학과로 학과 이름 자체에 신소재공학이 들어가기에...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현대모비스 · 모든 직무
현대모비스 직무 고민 (해외부품 구매개발 / 생산기술 물류자동화)
안녕하세요. 26년 2월졸업 후 해외반도체 회사 3개월차 신입입니다.직무반도체 공장의 전체 설비를 모니터링 및 제어공장 관리 제어 시스템, PLC, IoT 시스템을 설계,관리,유지보수센서와 계측 장비를 선정설계 도면(CAD)을 검토 제어 시스템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개발
SK 하이닉스 R&D 공정 타겟 직무 설정
안녕하세요 상반기 이천 패키지 개발 직무로 서류합격했으나 6월 채용에는 R&D 공정 직무로 지원하려 합니다.세부 직무 타게팅 관련하여 여쭤보고자 합니다.diffusion 공정의 CVD나 ALD 혹은 C&C 공정의 CMP나 cleaning 쪽으로 타게팅할까 합니다....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기아AutoLand화성 · 품질관리
품질관리 직무가 하는일에 대해서
기아 AUTOLNA화성 품질관리 직무에 1차 합격한 상태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지금 2차 면접 준비중인데 품질관리 직무가 정확히 어떤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0 + 600
5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사기업 vs 공기업 방향성 질문
기계공학과 8월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사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야할지 공기업을 지원해야할지 고민입니다.현재 3월부터 지금까지 대기업, 중견기업 서류 23곳을 넣었고서류합격 결과는 처참하게도 2곳입니다.지원 직무는 생산기술, 설계직 크게 2가지이며현재 제 스펙은학교:...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하닉 직무 관련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학교 졸업하고 하이닉스 써보려고 하는 사람입니다.이번에 공고 올라온곳이설계 (000)소자 (00)PE (00)인데 저번에 PE 한자리수일때도 서류 붙긴 했습니다. 이번에 설계를 3자리로 뽑아서 설계를 써볼까 생각하는데 문제는 제가 학부시절 들은...더보기
생산기술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스펙 평가 및 자격증 추천 받고싶습니다!(일기는 이미 딴 상태입니다!)
질문1: 제 스펙에 있어서 보완할점을 추천받고싶습니다!질문2: 산안기와 공냉기 중 어떤걸 딸지 추천받고 싶습니다!학교: 지방사립대 기계공학과나이: 25학점: 전체학점: 4.07 어학: 토익스피킹 IH인턴: 4학년 여름방학부터 2학기까지 (26년 7월 ~27년...더보기
0 + 600
41분 전
질문
셀트리온제약 · 모든 직무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화학 전공 후 분석과학 분야 석사를 마치고, 현재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석사 과정에서는 바이오마커 검출 분석법 개발 연구를 진행했으며, 또한 연구기관에서 인턴 및 학생연구원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현재 제약·바이오 기업의...더보기
저는 화학공학과 졸업자로, 현재 취직 준비 중입니다. 산업을 넓게 잡아 방산, 자동차, 반도체, 정유, 석화 등 여러 생산 공정 엔지니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지금껏 화학 공정 설계 관련 스펙을 계속 쌓아왔으며 최근 반도체 스펙을 조금씩 쌓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현대차 1차 벤더 인턴 하반기 취업에서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저는 지거국 화학계열 공대 학생입니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좋은 기회를 얻어 현대자동차 1차 협력사(벤더)에서 8주간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그동안은 학부 실험, 프로젝트 경험 위주였고 제조업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래서 이번 인턴십이...더보기
0 + 600
18시간 전
질문
모든 회사 · 품질관리
식품품질관리 물경력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식품 품질관리 - 공정관리 1년 8개월 근무 - 현재 공백기 1년 8개월 입니다. 공백기의 주 원인은 번아웃입니다. 공정관리 업무를 하며 주 2~3회 생산관리 임원분께 불러가 개인면담하며 위생, 공정관리에 대한 현실적 어려움 듣고, 회사 경영난까지 겹치며 임금이...더보기
0 + 600
17시간 전
질문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건설안전 vs 제조안전
안녕하세요. 안전관리자 직무를 희망하는 27세 여성입니다.향후 환경안전 분야를 중심으로 커리어를 쌓고 싶어 진로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현재 국내 TOP3 건설사 안전관리자와 직원 50명 규모의 화학소재 제조업체 안전관리자에 모두 최종 합격한 상태이며, 두 곳...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진로 설정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품질관리 이렇게 두 분야입니다.자원환경분야를 살리자니 적성에 안 맞고,고등학교 전공 분야를 살리자니 대학교 전공과 너무 동떨어진듯합니다. 어떻게 해야 최선의 결정을 할 수 있을지...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