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학과 전공기초과목 공부순서는요..화학공학 개론, 화학공학 총론을 가장 먼저 공부한뒤그 다음에 화공양론을 공부하는게 더 낫은가요?아니면 화학공학 개론,화학공학 총론을 공부하지말고곧바로 화공양론을 가장 먼저 공부하는게 더낫은가요?
0 + 600
1주 전
질문
KCC실리콘 · 생산관리
지원 자격 관련 질문드립니다.
...화학, 화공 등 화학계열 전공'이라고 되어있으면 학적사항에 재료/소재분야로 넣어도 필터링이 안걸릴까요? 아니면 혹시 모르니 안전하게 화학/화공으로 넣는게 나을까요?학과 과정 중 금속 소재보다 고분자, 반도체, 이차전지 등 화학 소재를 주로 다뤄 화학계열에 가깝기는...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일반물리학 중에서 전자전기공학과, 화학공학과 공부는요..
예를들어 전자전기공학과 와 화학공학과 에서요.. 일반물리학 중에서 전자전기공학과는 "전기와 자기"만 공부하면 되나요?? 그리고 일반물리학 중에서 화학공학과는"역학", "열역학"만 공부하면 되나요?? 아니면 전자전기공학과,화학공학과 상관없이 무조건 일반물리학의 모든...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현대자동차 · 생산기술
현대차 남양연구소 생산기술
안녕하세요, 혹시 현대차 생산기술(남양연구소)의 경우 연구개발 직군과 다른 것인지 궁금합니다.위치가 연구소로 나와있는데 연구 개발로 분류되어 있지 않고 생산기술로 따로 분류되어 있어서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를 좀 찾아보았을 때 선형생기의 성격을...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기아 · 생산기술
기아 생산기술 2차 면접 질문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기아 생산기술 1차 면접을 합격해서 2차 면접을 준비중입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을 올립니다.1. 작년 생산운영·공정기술 직무에서는 2차 면접 시 다대일이라고 들었는데, 직무는 다르지만 2차 면접 시 다대일 인지 다대다인지...더보기
0 + 600
3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건설안전 vs 제조안전
안녕하세요. 안전관리자 직무를 희망하는 27세 여성입니다.향후 환경안전 분야를 중심으로 커리어를 쌓고 싶어 진로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현재 국내 TOP3 건설사 안전관리자와 직원 50명 규모의 화학소재 제조업체 안전관리자에 모두 최종 합격한 상태이며, 두 곳...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개발
SK 하이닉스 R&D 공정 타겟 직무 설정
...화학 전공학부연구생 2년 유기 화합물 합성 및 분석ist 인턴 1달씩 총 2회 유, 무기 화합물 합성 및 분석석사: ist 화학 전공연구주제 : 유, 무기 화합물 설계, 합성 및 분석, 전기화학적 CO2 환원 및 메커니즘 예상유기 리간드 및 무기 화합물 설계, 합성...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안전보건관리자
화학물질 관리 직무
안녕하십니까? 올해 하반기 SK 하이닉스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화학물질 관련 실무를 2회 수행했는데 산안법(MSDS) 화관법(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제반 업무를 각각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자소서의 구성을 화학물질관리 법령을 통합적으로 이해하는...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화학과 장비사
화학과 4학년으로 반도체 산업군 희망합니다소부장 중 소재만 화학과가 가기 더 수월하다 생각했는데 장비사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주로 화학과가 장비사에서 무슨 업무를 맡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또한 저는 유기물 합성 + 무기소재 분석(afm tem sem 등 활용) 이...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생산기술
화학공학부 반도체 진로고민
안녕하세요!!4-1까지 다니고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 중이며 27.5 소집해제 예정입니다희망분야는 반도체 생산기술입니다우선 제 스펙은지방사립대학교 4.09(4.16)/산안기/위산기/Adsp/6시그마/화학공학회 공모전 1회(반도체관련×)/교내 반도체 공정실습...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현대차 1차 벤더 인턴 하반기 취업에서 얼마나 의미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저는 지거국 화학계열 공대 학생입니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좋은 기회를 얻어 현대자동차 1차 협력사(벤더)에서 8주간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그동안은 학부 실험, 프로젝트 경험 위주였고 제조업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래서 이번 인턴십이...더보기
0 + 600
20시간 전
질문
SK가스 · 공정기술
SK어드밴스드 생산기술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이번에 SK어드밴스드 생산기술 엔지니어 면접 일정이 잡힌 취준생입니다.직무 관련 질문 사항이 있어 글 올립니다.1. 직무에서 가잔 주요한 업무 3가지와 간략한 소개2. 직무 수행과전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3. 최근 추진하는 신기술과 해결하고자 하는 주요 이슈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모비스 · 모든 직무
현대모비스 직무 고민 (해외부품 구매개발 / 생산기술 물류자동화)
...생산기술 물류자동화입니다.구매를 생각한 이유는해외경험 + 외국어(일본어/영어)+PLC증설에서 PLC개수, 사양을 따져 벤더사랑 견적서 조정한 경험생산기술을 생각한 이유는 지금 직무가 물류자동화랑 관련이 많아보입니다. PLC, 설비·제어 안전성 검증, 에너지 솔루션 +...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아모텍 · 생산기술
㈜아모텍 - 공정개발:생산기술, 제조기술:공정설계
안녕하세요 충북소재 대학교에서 기계전자전공으로 학사 졸업 예정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아모텍 공고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합니다.두 직무가 1.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고 입사하기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2. 각 각 연봉은 어떻게 되는지3....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현대오토에버 · 공정기술
교육과정 선택에 있어 고민이 되어 질문 드립니다.
공정/생산기술 직무를 희망하는 24년 졸업 취준생입니다. 공백기 부담으로 올해 취업이 간절한 상황인데, 교육과정 선택에 고민이 있어 조언을 구하고자 질문드립니다.현재 9월 종료로 하반기 구직에 바로 활용 가능한 '[Intel] Physical AI...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