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에 현대자동차 구매본부 신입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자소서에서 협력업체 선정 시 품질, 가격, 납기 중 우선순위를 정해보라고 합니다. 저는 원래 품질-가격-납기순으로 정하려고 했으나, 최근에 미중 무역전쟁 및 글로벌 경기침체로 실적이 부진해 원가절감을 통해 영업이익이라도 개선해야되기 때문에 가격-품질-납기 순으로 정해야 되는지 고민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선배님들께 의견을 구하고자 글을 남겼습니다. 현업에서는 품질과 가격중에 어떤 것이 더 중요한가요?? 그리고 홈페이지 직무인터뷰에서 상경,인문계 학생도 협력사 관리 등 현대차 구매업무를 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혹시 통합구매 역할을 주로 맡게되나요?? 개인적으로 계속 자동차 부품 공부를 해서 부품구매 역할을 맡을 수도 있을까요?? 시간내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ng 가격은 1) 유가연동에 의한 방식과 2) 현물가격으로 거래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는 대부분 유가연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때 가스공사나 발전사들은 장기계약을 통해 ‘협상된 가격’으로 공급받는 것 아닌가요? 예를 들어 가스공사가 중동에서 20년간 A원/mmbtu로 매년 X톤 공급받겠다고 계약한다면 A원으로 계속 공급받는 것 아닌가요? 이렇게 된다면 유가연동 방식이랑은 큰 관계가 없는 것은 아닌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아니면 계약 당시에는 '공급량만'을 계약하고 가격 정산은 유가연동 방식에 따라 매번 달라지는 건가요? 그렇다면 가스 채굴하면서 매일매일 가격을 업데이트 하기에는 힘들 것 같은데 그렇다면 가격 갱신 주기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가격협의라고 적혀있고, 아래처럼 기재되어있는데요! ・ 신차 가격결정 및 양산차종 가격 관리 ・ 신차 설계원가/구매원가 견적 대응 및 초도가격 결정 업무 수행 ・ 양산차 원자재가 변동/경영환경 변경/설계 변경 등 가격 변경 업무 수행 사실상 여기도 구매직무가 있고 개발 직무가 있다보니 영업 직군이 어떻게 가격 관리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