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생산기술

Q. 건설사 설비시공직에서 제조업 이직 질문

건설사 설비시공직에서 일하다가 제조업의 설비관리직으로 옮겨갈 수 있을까요?
만약 옮겨갈 수 있다면 경력인정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생산기술직무와 보전직무
자동차 부품, 특히 고무쪽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에 지원했고 면접 기회가 있는데 생산기술과 보전 직무를 같은 항목에서 뽑고 있습니다. 그런데 면접 후기를 보니 생산기술과 보전 직무는 결국 분리 돼 있어서 각 직무에 대한 지식을 물어보는 질문이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을 잘 이해할 수 없어서 질문 드립니다. 단순히 제가 생각했을 땐,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장비 선택 및 set up 진행을 중점적으로 하는 거 같고 보전 직무는 그런 장비들의 유지보수 및 가동률 관리, 사후관리 혹은 사전관리를 하는 거 같은데 좀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안녕하십니까 공구 사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드라이 댐퍼조절 작업을 시행하기 위해 댐퍼가 하나의 볼트와 2개의 너트가 양쪽에 물려있는 형태입니다. 댐퍼를 눕히기 위해선 너트를 풀어야합니다.이때 꽉 조여진 양쪽 너트중에 하나만 풀어도 다른 쪽의 너트도 풀려지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안풀어진다면 렌치(깔깔이)로 다시 잠구는 과정중에 풀려진 너트쪽만 신경쓰면서 다시 잠궈도 되나요? 다른쪽의 너트는 잠겨져 있기에 깔깔이로 잘 고정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Q. 기업 선택을 해야하는데 고민입니다.
취준 기간 동안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던 취업 준비생입니다. 운 좋게 2개 기업에 합격하게 되었는데 첫 직장과 나중에 이직을 할 경우 어디가 더 유리한지 알고 싶습니다. 고민중인 기업은 -->대기업(조선) 연봉 5200 (현장기술직/field technician) vs 중견기업(반도체 설비) 연봉 3800 (연구개발)입니다. 연봉과 기업 규모를 고려했을 경우 대기업이 맞는 것 같은데 직무에 따른 업무 강도와 산업군이 조선이라 더욱 고민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