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기계설비

Q. 건설사 설비시공직에서 제조업 이직 질문

건설사 설비시공직에서 일하다가 제조업의 설비관리직으로 옮겨갈 수 있을까요?
만약 옮겨갈 수 있다면 경력인정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그런 경우에는 경력인정의 정도는 사업주나 이직하는 기업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직하는 기업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경력인정에 대해서는 이직하는 기업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매우 드뭅니다. 만약 설비 시공직의 특수 직종의 설비라면 어필해볼만 하지만 거의 없습니다. 특수공종도 HVAC같은 경우만 해당되고 단순 설비시공은 해당 사항없습니다. 그래서 시공직의 가장 좋은건 반도체 시공쪽 관리감독으로 가거나 다시 설계로 보직 이동하는게 최고입니다.


채택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옮겨갈 수 있습니다. 직무 관련해서 어느정도 경험만 준비되었다면 갈 수 있습니다.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업종이 다르면 이직이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설비 시공을 하셨기에 설비에 대한 여러 지식을 보유하시고 계신다고 봅니다. 업종이 상이하지만 설비직군에 필요한 공통적인 지식 내용을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계통에 대한 지식과 공사 경험 등이요.
경력의 경우 동일 직군이 아니면 100% 인정은 어렵습니다. 면접 결과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보통 동일직군은 80~100%인정을 받고 유관 직군 경험은 50%정도 인정 받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회사마다 다 다르고 면접 결과와 직책에 따라 상이합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조금 어렵다고 봐야합니다. 경력직 이직의 경우 정확하게 그쪽분야의 기술과 경력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고, 산업분야가 너무 차이가 나서 경력인정이 얼마 안될 수 있습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건설업에서의 설비경력은 제조업에서의 설비관리직으로 이직이 사실상 어렵다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업종자체가 다르고 다루는 설비군도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경력인정도 어렵습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반적인 설비관리직으로는 경력직 이직이 거의 불가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경력 포기하고 중고신입으로 시도하면 될 수도 있습니다. 불가한 이유로는 일반 제조업에서 사용하는 펌프 압축기 배관 열교환기 보일러 냉동기에 대한 지식에 대해 설비 시공직이 모두를 갖추리라고는 기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간혹 신규 공장 시공 프로젝트를 위해 경력직을 뽑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경우에는 플랜트 회사 사람을 원해서 뽑는 것이기 때문에 1순위로 우대된다고 보면 됩니다. 최근 공장 증설이 있는 S-OIL이나 LG화학이 해당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네 가능하십니다. 직무의 차이가 조금은 있기는 하지만 경력인정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계신 회사의 네임벨류 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견기업 4년의 경력은 대기업에 이직이 2년 최대 3년을 받고 오십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