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기업 자회사 면접 질문입니다

실무진 면접에서 본사에 대한 정보까지 준비하는게 맞을까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본사에 대한 정보는 면접 준비에 포함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면접에 입력하는 기업의 비전 및 미래 목표를 알고 있다면 더 좋은 응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접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일하는 기업의 경영방침, 비전, 목표 등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까멜리아티
코대리 ∙ 채택률 79%

본사에 대한 내용을 디테일하게 알 필요는 없지만 어떤 관계인지, 어떤 방향으로 상생을 고민할 수 있을지 등은 고민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지원동기에 포함되는 정도로만 준비하면 될 것 같아요~ 실무진 면접은 더더욱 질문이 덜 나올 것 같네요 직무위주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회사 자체만 준비하시고 본사와의 어떤 관계로 자회사 관계인지 그것만 알면 됩니다. 직무 위주로만 준비를 많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아니요 그정도는 아니구요, 자회사의 기능과 역할, 규모, 성장가능성 등 그정도만 집중해서 보시는게 맞아요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자회사와 본사와의 관계정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회사의 성장방향, 기업이념, 추구하는 비전등을 파악하시고 본인이 추구하는 방향과 직무에 대해 더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아닙니다. 그 회사에 대한 정보만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본사라고 하시면 모기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면접에서 모기업에 대한 것을 질문을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