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학원 진학을 어디로할 지 고민입니다.

기계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반도체 분야에서 해석, 평가하는 쪽으로 직무생활을 하고싶습니다. 그래서 패키징 분야 해석하는 자대 교수님 산하에 학부연구생으로 있습니다. 그런데 자대가 높은 학교는 아닙니다. 서울 중~중하위 대학입니다. 그렇지만 교수님이 이 분야에서 많이 알아주시는 분이라서, 중하위권 대학답지않게 큰 대기업 과제도 많이 받으십니다.
문제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친구가 지금 연구실에 사람이 너무 없다고 추천해달라는 말을 들어서, 제가 요청하면 거의 확정적으로 추천받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점이 많습니다.
그곳도 해석을 하긴 하지만 반도체와 무관합니다. 임플란트, 항공기 쪽 구조해석입니다. 또한 연구실에 도움받을만한 실력있는 선배가 없답니다. 아웃풋이 좋은 것도 아니랍니디.분야도 달라서 고민입니다. 제가 있는 자대 연구실도 첫 대학원생 기수라 선배가 없습니다만, 연세대라는 네이밍이 너무 커서 살면서 연대 한 번 다녀보고싶은 마음이 들어 고민이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 시그널
원데이 면접을 보고왔는데 직무/인성 면접 모두 도중에 이 직무는 강조하신 000 역량도 필요하지만 000 역량도 필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직무 PT발표에서도 000방법보다는 000방식으로 진행했으면 좋았을텐데라는 피드백을 중간에 주셔서 000 역량에 부족을 인정하고 그부분은 보완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이러한 부분은 불합 시그널일까요??ㅠ

Q. 보험사 다니는 분들께 물어보고 싶습니다!
다트를 보니까 퇴직연금, 생존보험, 사망보험 등등으로 나뉘는데 퇴직연금이랑 연금 보험은 다른거죠?? 연금 보험은 개인이 따로 가입을 하는것이고, 퇴직연금은 회사에서 위탁받아 운용하는 것인거죠? 운용방식은 같나요?? 보험사 입장에서 돈을 받아 운용하다 나중에 연금이나 일시납으로 이자와 함께 지불하는 건가요??

Q. 전화면접 후 합불연락
1차로 전화면접, 2차로 발표면접이 있는 회사입니다... 저번주 목요일에 면접 후 아직 연락이 없는데 정말 가고싶은 회사라 그런지 엄청 초조하네요.. 조금 더 기다려보는게 맞겠죠?? 보통 합불 발표까지 얼마나 걸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