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대학원 진학을 어디로할 지 고민입니다.

기계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반도체 분야에서 해석, 평가하는 쪽으로 직무생활을 하고싶습니다. 그래서 패키징 분야 해석하는 자대 교수님 산하에 학부연구생으로 있습니다. 그런데 자대가 높은 학교는 아닙니다. 서울 중~중하위 대학입니다. 그렇지만 교수님이 이 분야에서 많이 알아주시는 분이라서, 중하위권 대학답지않게 큰 대기업 과제도 많이 받으십니다.
문제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친구가 지금 연구실에 사람이 너무 없다고 추천해달라는 말을 들어서, 제가 요청하면 거의 확정적으로 추천받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점이 많습니다.
그곳도 해석을 하긴 하지만 반도체와 무관합니다. 임플란트, 항공기 쪽 구조해석입니다. 또한 연구실에 도움받을만한 실력있는 선배가 없답니다. 아웃풋이 좋은 것도 아니랍니디.분야도 달라서 고민입니다. 제가 있는 자대 연구실도 첫 대학원생 기수라 선배가 없습니다만, 연세대라는 네이밍이 너무 커서 살면서 연대 한 번 다녀보고싶은 마음이 들어 고민이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인터넷에 나오는 대학별 학점 동일구간 진짜인가요..?
어디서 보면 서울대 3.0 서성한 3.3 이런식으로 학벌별, 학점별 서류통과구간 정해져놓은 대기업 내부정보 뉴스기사로 나오더라구요. 제가 취업박람회 가서 물어본 바로는, 3.5이상이면 딱히 학점에 따라 다르게 보는건 없다곤 하는데 뭐가 진짜인가요? 저는 코로나때 군대를 갔다와서 학점 상대적 디플레이션을 맞아버린 상태입니다..ㅠ 심란하네요.. 세상에 백프로 공정한게 어딨냐만은..

Q. 리비전 진행중인 논문내용을 자소서에 기입해도 되나요?
현재 반도체 기업에 지원하기 위해 자소서를 작성 중입니다. 그 과정에서 Major Revision 받고 현재 리비전 진행중인 논문의 내용을 일부 언급하는게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아직 공개되지 않은 내용이라 논문의 아이디어와 개선결과를 자세하게 자소서에 기입하는게 혹여나 문제가 될 수 도 있을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Q. 불합격 시그널
면접 마지막 쯤에 오늘 면접에 대해 보완해야 할 점이 어떤게 있을까요? 라고 물어보면 불합격 시그널로 봐야할 까요? ㅠㅠ 그래서 보완해야할 점에 대해 솔직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