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공정 직무로 가기를 원하는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 직무로 가기를 원하는 전자공학 4-1학기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NCS 반도체 전공정 1회 수료, 서반연 실습수료, 학과 반도체 공정 프로젝트 1회, 코멘토 공정 설계 교육 이수, EDA 툴 커스텀 설계 교육 이수를 하였습니다. 이번에 하이포 1차를 통과하게 되었는데 만약 붙게 된다면 하이포를 하는게 맞을지 아니면 학과에서 Silvaco 코리아에서 하는 인턴의 기회가 주어졌는데 이것을 하는게 맞을지 궁금합니다... 필드의 선배님들께서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하이포는 반도체 공정 기술을 이용한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인턴의 기회는 공정 설계나 반도체 분야의 기술 등 반도체 관련 업무를 하는 기회를 말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모두 반도체 공정 직무를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하이포는 개발 이전의 공정 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고, 인턴은 이미 공정이 완료되어 있는 상태에서 공정 및 반도체 관련 업무를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따라서 제가 가고자 하는 반도체 공정 직무에 따라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는게 더 나은지 고려해 봐야 합니다. 하이포는 공정 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도체 공정 직무를 위해서는 공정 설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하이포를 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인턴의 기회는 반도체 공정 업무에 대해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따라서 둘 다 반도체 공정 직무에 대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자신의 관심과 능력을 가장 잘 맞추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인턴의 기회를 획득하신 회사의 규모, 네임벨류가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소기업 정도라면 하이포를 하는게 더 맞는 선택일수도 있습니다. 하이포도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자체도 되기가 힘들기 때문이며, 일반적으로 학교/학과와 연계된 인턴의 경우에는 다소 쉽게 가능하다라는 인식이 있어서 반감이 될 여지가 있습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아무리 떗갈 좋은 교육이라도 실무 인턴 경험을 뛰어넘을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교육이수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굳이 더 받으실 이유는 없습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
학교
일치

팹리스, 설계를 희망하시면 실바코코리아 ㄱ
이외, 삼성전자 등의 회사로 취업을 희망하시면 파이포 ㄱ

실바코코리아가 그렇게 유망한 회사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말씀드리는 이유는 실무는 배울 수 있겠으나 이게 정말 다른 대기업에서 봤을때, 이회사를 인정해줄지를 잘 모르겠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