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공정 직무로 가기를 원하는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 직무로 가기를 원하는 전자공학 4-1학기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NCS 반도체 전공정 1회 수료, 서반연 실습수료, 학과 반도체 공정 프로젝트 1회, 코멘토 공정 설계 교육 이수, EDA 툴 커스텀 설계 교육 이수를 하였습니다. 이번에 하이포 1차를 통과하게 되었는데 만약 붙게 된다면 하이포를 하는게 맞을지 아니면 학과에서 Silvaco 코리아에서 하는 인턴의 기회가 주어졌는데 이것을 하는게 맞을지 궁금합니다... 필드의 선배님들께서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프로젝트를 하고 싶은데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PM쪽으로 취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사실 어디든.. 붙기만 한다면 좋겠지만, 구체적으로는 교육 업계 PM을 하고 싶어요. 취업 공고를 보면,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데, 포트폴리오에 넣을 구체적인 프로젝트 경험은 어디서 쌓아야 할지.. 데이터는 어디서 얻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DND 같은 사이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사이트에서는 주로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모집하더라고요. 근데 찾아보면, PM은 개발과 디자인을 깊이 알아야 한다기보다는 기획 쪽이고.. 어디서 어떤 프로젝트를 구해야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 있을지.. 포트폴리오에 넣을 수 있는 내용들은 무엇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Q. 삼성전자 ds 2023 상반기 면접 유형이 어떤거였을까요?
직무 인성 창의 3개 중에 3개 모두 봤을까요? 직무는 문제를 푸는 형식이었는지, 질의 응답 형식이었는지도 궁금합니다.

Q. 현직 공무원으로 재직 중입니다. 공기업으로 이직하고 싶은데 호봉인정이 다 되었으면 하는데요
공무원 재직 연수만큼 호봉을 인정해주는 공기업을 희망하는데, 혹시 공무원에서 공기업으로 이직해서 일하고 계신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호봉이 인정되는 공기업도 있고 아닌데도 있다고 하는데, 인정 받아서 재직 중인 현직분의 현재 일하는 직무와 환경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