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하이포는 반도체 공정 기술을 이용한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인턴의 기회는 공정 설계나 반도체 분야의 기술 등 반도체 관련 업무를 하는 기회를 말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모두 반도체 공정 직무를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하이포는 개발 이전의 공정 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고, 인턴은 이미 공정이 완료되어 있는 상태에서 공정 및 반도체 관련 업무를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따라서 제가 가고자 하는 반도체 공정 직무에 따라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는게 더 나은지 고려해 봐야 합니다. 하이포는 공정 설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도체 공정 직무를 위해서는 공정 설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하이포를 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인턴의 기회는 반도체 공정 업무에 대해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따라서 둘 다 반도체 공정 직무에 대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자신의 관심과 능력을 가장 잘 맞추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1%

아무리 떗갈 좋은 교육이라도 실무 인턴 경험을 뛰어넘을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교육이수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굳이 더 받으실 이유는 없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1%

인턴의 기회를 획득하신 회사의 규모, 네임벨류가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중소기업 정도라면 하이포를 하는게 더 맞는 선택일수도 있습니다. 하이포도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 자체도 되기가 힘들기 때문이며, 일반적으로 학교/학과와 연계된 인턴의 경우에는 다소 쉽게 가능하다라는 인식이 있어서 반감이 될 여지가 있습니다.


오늘도수고하셨습니다
코이사 ∙ 채택률 64% ∙
학교
일치

팹리스, 설계를 희망하시면 실바코코리아 ㄱ
이외, 삼성전자 등의 회사로 취업을 희망하시면 파이포 ㄱ

실바코코리아가 그렇게 유망한 회사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말씀드리는 이유는 실무는 배울 수 있겠으나 이게 정말 다른 대기업에서 봤을때, 이회사를 인정해줄지를 잘 모르겠네요..


동국제약
인사팀
AD
실력으로 3주만에 인사돌, 마데카솔, 대표 의약품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TOP10 헬스케어 그룹 동국제약에 취업하세요!
채용 배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