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장비사 공정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하이닉스와 같은 칩 메이커의 공정 엔지니어와 TEL, 램리서치 같은 장비사나 소재, 부품 회사의 공정 엔지니어가 어떻게 다른 지 궁금합니다 장비사는 칩을 만들지 않는데 공정을 연구하고 어디에 쓰는지 궁금합니다
2025.01.13
답변 6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칩메이커 공정엔지니어는 자사에서 만드는 제품의 수율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공정의 최적화 및 신공법도입을 수행하는 반면 장비사의 공정엔지니어는 보통 전천후로 활약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미션은 당사의 장비를 통해 구현할수 있는 최상의 공정 퍼포먼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바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공정엔지니어가 장비를 직접적으로 제작하지는 않고, 일정 부분 기술영업의 역할도 수행하게 됩니다 외국계 장비업체의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와 비슷한역할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Cs와는 또 다른 개념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어학점수 고민입니다
현재 오픽 im1입니다 ㅜㅜ 올리려고 3번 더 시험을 봤는데 프리토킹은 아무래도 어려운 거 같아서 토스로 갈아탈 예정입니다! 토스로 IH이상 점수 받게 된다면 이정도만 해도 될지 모르겠네요.. 지금 지원하고 있는 부분은 R&D HW 위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Q. 기계공학 취준생 자격증 고민
지거국 기계공학 졸업자로 학점3.4 오픽AL입니다. 중견기업 목표로 현재 기술영업 직무를 쓰고는 있는데 생산,품질 모두 열려있습니다. 인턴 경험은 없지만 프로젝트 및 동아리, 해외봉사 경험이 제법 있어서 일단 기술영업, 해외영업 쪽으로 쓰고 있습니다. 일단 생산쪽 갔다가 영업으로 이직하는 것도 좋다는 현직자 조언을 듣고 현재 취준하면서 자격증을 공부하려고 합니다. 현재 일반기계기사, 품질경영기사, Adsp+부트캠프같은 실무교육, 이렇게 세가지 중 고민입니다. 아무래도 생산보다는 품질에서 영어를 우대해주는 곳이 많았어서 품질을 따려고 하다가도, 일반기계기사가 더 폭이 넓어서 고민입니다. 실무경험이 없어서 쉬운 자격증에 부트캠프를 해야하나 싶기도 하구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식품생명공학과에서 반도체공학과로 반수 고민중입니다
중경외시 식품생명공학과 재학중인 2학년 학생입니다. 성적에 맞춰 학교를 오긴 했지만 화학과 생명과학에 별 흥미가 없고, 학벌에 미련이 남아서 수능공부를 이어하는 중입니다. 1. 식품생명공학과 학사취업으로는 높은 연봉을 받으며 근무하는 것이 많이 어려울까요? 식품업계가 전반적으로 박봉이라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걱정됩니다. cj나 빙그레, 주류회사 몇 곳은 그래도 연봉이 괜찮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런 곳에 학사취업하는 건 많이 어려울까요?(대학원은 정말 가고싶지 않습니다) 2. 졸업을 1년 늦추더라도 식품생명공학과에서 전자공학과나 반도체공학과로 옮기는 것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될까요? 연봉이나 기업 네임 밸류 면에서 식품생명공학과를 졸업한 것과 많이 차이나는지 궁금합니다. 3. 공대는 취업시 학벌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들었는데 중경외시 정도라면 학벌로 크게 손해 볼 일은 없는 건가요? sky공대랑도 큰 차이 없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