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직무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취준생입니다.
대학에서 복수전공으로 데이터사이언스에 대해 공부했습니다(원전공은 비상경). 이와 관련하여 데이터 분석 쪽 직무로 나아가길 희망하는데 뚜렷한 진로를 잡기가 힘듭니다.
지금까지 B2B 컨설팅펌과 인하우스 컨설팅펌에서 인턴을 했습니다.데이터도 꽤나 많이 다루고 리서치 업무,코딩을 통한 업무 자동화 등의 일을 했죠..
때문에 마케팅, 전략/기획 혹은 디지털(IT) 마케팅 쪽으로 직무를 생각 중인데, 상경 학사가 없어서 조금 망설여집니다.
또한 해당 직무로 나아가더라도 도메인을 정해야 하는데(ex - 반도체, 정유 등), 도메인 지식이 없거나 부족해도 그냥 지원해도 괜찮을지 걱정입니다.
질문사항을 정리하자면,
1) 데이터 분석과 관련하여 업종(도메인) 설정 방법 (그냥 이것 저것 다 지원해 보는 게 맞는지?)
2) 이것 저것 지원한다고 하면, 도메인 지식이 없거나 부족해도 그냥 지원해도 되는지?
3) 상경학사가 없어도 마케팅 혹은 경영 쪽 직무에 나가도 괜찮은지?
Q. (멘토님 특정X) 대학원생인데 마음이 너무 불안합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현재 배터리 연구를 하고 있는 석사 2학기가 끝난 학생입니다.
배터리 연구를 하고 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쉽게 연구 결과가 나오지 않고,
계속 트러블 슈팅만 하다보니 자존감도, 마음도 너무 지쳤습니다.
이러다가 졸업할때까지 데이터를 뽑지 못하면 어떡하나.. 라는 생각에
불면증과 우울증도 함께 생겼습니다.
1) 혹시, 석사로 취업할 때 데이터의 퀄리티도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2) 더하여, 석사 취업 시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무엇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저의 구구절절한 얘기와 질문을 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Q. 삼성전자 교내/외 활동 기입
삼성전자 교내/외 활동 기입란에서 동기들이랑 동아리는 아니고 정기적으로 스터디 모임을 1년가량 진행했는데,
활동구분: 교외커뮤티니티활동 / 활동명: 정기스터디모임 으로 기입해도 지장없을까요? 아니면 어떤식으로 구분하고 활동명을 작성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