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영포자 토익스피킹 점수 더 올리는게 좋을까요?

저는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전공은 법학이고 희망직무는 컴플라이언스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입니다.
제가 영어를 굉장히 못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토익은 자신이 없어서 시도조차 하지 못했고 그래도 조금이나마 부담이 덜한 토익스피킹 시험을 응시 하였습니다. 몇달동안 공부하며 열심히 준비했지만 영어 베이스가 안되다보니 im1-2정도의 점수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운이 좋았는지 ih (150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문과에서 토스 ih점수로도 괜찮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문과는 최소 al은 받아야 되고 ih까지는 자소서에 적지 않는게 낫다는 얘기도 들었어서  어떻게 해서든 160점으로 올려야 할지 아니면 아니면 영어는 여기서 잠시 멈추고 다른 스펙들을 쌓는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문과의 경우 ih면 전혀 메리트가 없는 점수일까요? 영어 점수로 인해 감점을 당하거나 불이익이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서합률
24년 8월에 4년제 대학 졸업했고 9월까지 인턴 2개월 동안 인턴진행하고 취준 했지만 아직 취업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백기가 길어질수록 서합률이 떨어진다고 하던데 직무랑 관련된 중소에서(대졸 x) 일을 하면서 취준을 해야할지 아니면 한학기정도는 더 adsp자격증이나 전화영어를 하며 취준만 할지 고민입니다. 요번 상반기에 하반기보다 서합률이 많이 떨어질까요? 반도체 칩메이커랑 장비사쪽으로 가고싶습니다.

Q. 안녕하세요 반도체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서 질문드려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 국립대 전자공학과에서 3학년 2학기 재학 중입니다. 반도체 과목을 수강하면서 흥미가 생겨 진로를 반도체 쪽으로 정했습니다. 현재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furnace 기계를 담당하고있습니다. 학교에서는 4학년 2학기때 회사로 인턴을 가고 후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것이 있는데 취업이 현재 1순위인지라 취업이 보장된다는 것에 혹해서 현재 알아보고 있습니다. 근데 회사가 패키징 분야라서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연구분야와 많이 동떨어져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구실을 계속해서 할지 아니면 그만두고 현재 영어가 많이 약해 공부 중에 있는데 차라리 연구실을 할 시간에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맞는 건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furnace 관련 분야로는 어떤 회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HD현대 - HR 관련
4. 지원자님은 무엇을 할 때 제일 큰 보람과 행복을 느끼시는지에 대해 설명해주세요(500자)에 대해, 사회적 가치 실현이나, 사회에 선한 영향력 발휘 스토리로 전개하면 별로일까요..? 다른 문항에서 팀워크 를 이야기 했기에 이를 제외한 소재로 작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