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소->중견/대기업 중고신입

경력 이직이 아닌 중고신입을 노리고 입사를 하더라도 소위 물경력 같은것을 주의해야하는건지,
아니면 상관없이 공백기 없이 일을 해봤다는것으로 어필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공백기가 더 길어지는것이 두려워 집에서 가까운 중소기업에 입사를 고려중인데
유의해야 할 점이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백기를 줄이기 위해 중소기업에 입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기업마다 다르기 때문에 해당 기업이 입사 전 경력을 묻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입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견기업이나 대기업은 경력 이력을 묻기 때문에 공백기를 줄이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입사한 기간 동안 업무 성과를 잘 보여주어 자신의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오이수박
코주임 ∙ 채택률 100%

무엇이더라도 공백기가 없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 보입니다.
공백기에 대한 질문을 답변 할 수 있으면 비워둬도 좋고..
간략한 저의 의견입니다.


채택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최종 목표로 하는 기업에 관련이 있는 경력이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그렇지 않을 경우 공백기를 채울 수 있도록 취업 준비와 다양한 경험을 한다면 공백기가 걸림돌이 되지는 않습니다! 공백기때 아무것도 안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것이지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것은 마이너스가 되지 않습니다.


채택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중고신입으로 이직할 때 가장 좋은 것은 직무와 산업 일치하는 경우입니다.

물경력이라고 걱정하실 것은 그 경력의 기간이 길어졌을 때이며, 회사를 다니시며 꾸준히 이직 준비를 하시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길 바라겠습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일단 원하는 직무에 맞는 경험이라면 중소라도 거쳐서 프로젝트나 업무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문제는 그 직무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할 수도 있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본인이 취업하지 않고 3~6개월안에 다른 스펙을 쌓아서 명확히 취업방향이 있다면 중소기업에 안들어가도되는데, 만약에 계획도 없고 일정도 없다면 하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특히 집 근처라면 다녀보시고 한두달 이후에 그만 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채택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일단 공백기를 만드는 것 보다는 일한 경력을 중소라도 들어가 쌓으시는게 좋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