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군 제대 후 칼복학해서 2학년 1학기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농대(화학을 배우는 과) 쪽이 주전공이고 복수전공을 고분자 공학 쪽으로 했는데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1. 복수전공한 쪽을 살려서 대학원을 가거나 취업을 하기도 하나요?
2. 대학교를 만약 5학년 1학기 까지 다니시는 분도 많나요?
3. 지금 시기 때는 어떤 것을 하면 좋을까요?

크게 이 3가지 고민이 있는데 보기에는 별 거 아닌 고민일 수 있지만
저한테는 큰 고민 이어서 여기 여쭤봅니다 ㅠㅠ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복수전공한 분야를 살려 대학원 진학이나 취업이 가능합니다. 고분자 공학은 다양한 산업에서 수요가 있으며, 관련 연구나 개발 직무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2. 대학교를 5학년 1학기까지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전공의 특성, 개인의 학업 계획, 복수전공 여부, 또는 학사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현재 시기에는 전공 관련 지식을 심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나 인턴십 경험을 쌓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멘토링이나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보통은 주전공을 살리는 것이 일반적이며, 주전공으로 대학원을 진학을 하시는 것이 좋은 방향이라 생각을 합니다. 5학년까지 다니시는 분들도 많으며 졸업유예를 하면서 취업을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지금은 학점, 어학을 챙기는 것이 최선인 학년입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1. 대학원의 경우에는 해당 전공에 지식을 갖추고 있기에 가능하나, 취업은 경쟁력 있는 스펙이 있지 않는 한 어려운 편입니다.
2. 상황에 따라서 그런 경우도 다수 존재합니다.
3. 학과 관련된 공부 진행해주시고, 가고자 하는 분야 확실하게 정해서 스펙 쌓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대학원 갈거면 학부연구생 하시고, 취업하실거면 4학년때 인턴할 정도로 스펙 쌓아두셔요.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곰직원
코상무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멘티님.

1. 예.
2. 예.
3. 대학원과 취업은 전혀 다른 방향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석사 학위 정도는 받는게 났다고 봅니다. 가능성과 기회가 많아서요. 꼭 연구개발 직무로 가지 않더라도 말이죠.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1.네 선택에 따라서는 복수전공의 장점인 복수전공으로 취업이나 대학원을 가기도 합니다.

2.요즘은 취업 재수로 5학년 하시는 분들 있습니다.

3.컴활,어학 미리 해두시는게 유리합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취업은 좀 어려운 편입니다. 굳이 복수전공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본 전공으로 한 사람 중에서도 뛰어난 분이 많으시니 굳이 복수전공을 고를 필요는 없지요.
하지만 대학원은 다릅니다. 복수전공이 아니라 아예 전공에 걸치지 않았어도 뽑기도 합니다. 대학원 입학 면접에서 전공면접이 진행되므로 그런 부분만 통과하면 기본적인 전공지식은 있는 것으로 판단하며, 대학원 전공이 있더라도 그 전공 내에서 연구를 하지 않고 여러 전공에 걸쳐서 연구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기도 합니다.
2. 최근 들어서 더더욱 일반적인 케이스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3.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해야 합니다. 교내에서 학회나 동아리를 하는 것도 좋고, 교외에서 대외활동이나 연합학회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순히 전공 관련만 해야지! 라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다른 무언가 활동을 하면서 얻는 인맥으로도 나중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