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 궁금합니다..

여러가지 일을 해봤는데 (온라인마케팅은 좀 과장해야되고 그런점이 안맞아서 안하는게 좋을거같고)
성격은 같이 하는거보다 혼자하는걸 좋아하고 내향적입니다.
공공기관이나 중견기업 이상 사기업에서 사무보조나 사무직 행정 하고싶은데 어떤 스펙이 있으면 좋을까요?
현재 컴활2급 있습니다. 30대에 학점낮고., 신입으로 들어갈려면 어떤게 있으면 좋을까요?
또는 사무직 외에도 할만한 게 있을까요?


컴활1급, 한능검, 토익 750점, 사무직 경력(기간제, 인턴) 있으면 되나요?
사무직경력은 어느정도 있으면 좋을까요?
바로 취직은 안되고 경력쌓고 들어가야하나요?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면서 직장병행한다면 위의 기업들은 안들어가고 오전에만 하는 회사에 취업하는게 나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배터리분야로 연구개발가고 싶은데 뭘 준비해야할까요?
현재 4학년 2학기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과는 화학공학과지만 배터리관련된 전공도 복수전공으로 듣고 있습니다. 학점은 평균 4.01/4.5 화학공학과 학부연구생으로 1년반 정도 활동 했으며 학과 학생회에서 총무직을 1년동안 담당했습니다. 수상내역: 교내대회 Learning SIG+ 열정상 2023 DU 기업문제 해결형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경제적이고 대량생산 가능한 리튬이차전지 분리맥 코팅액 제조) 우수상 수상 2023 기업연계 캡스톤대회 (세라믹/바인더 습식 코팅액 제조 및 활용한 PE분리막 물리적 특성 변화) 우수상 수상 교외대회 위와 같은주제로 대상수상 그외에도 배터리 관련된 회사 견학과 미국의 CES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수상도 다 연구쪽으로 받고 적성에도 맞아서 직무를 정하면 연구개발로 가고 싶은데 자격증은 어떤걸 따는게 좋을까요?

Q. 기계공학과 기사 자격증, 무얼 취득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 3학년인 기계과 학생입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취준을 할 시기는 아니어서 사기업과 공기업 모두 바라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기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지, 또 어떤 기사 자격증(일반기계, 산업 안전, 공조냉동...etc)을 취득 할지가 고민입니다. 목표하는 사기업의 분야는 자동차/자동차 부품/타이어 분야이기 때문에 현직에 몸을 담고 계신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신다면 채택하여 드리겠습니다

Q. 이화학QC에 지원하려는데 해당경험이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실험실에서 미생물 분리배양 및 정제를 진행하고, HPLC로 단일 물질을 얻어내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분석기기를 다룬 경험이 있는데 이게 제약회사 이화학QC 업무에 적합한지 궁금합니다. 보통 정량분석같은 경험으로 자소서 작성하던데 제가 했던 실험을 작성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