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코멘토에서 첨삭해주신 자소서를 현직에서 서류 평가해보신 적 있나요?

혹시 코멘토에서 직접 첨삭해주신적 있는 자소서들을 서류 평가 때 직접 마주하신 분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런경우에는 별로 좋지 않은 점수를 주실건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상폐 확정된 회사 이직할까요 스테이할까요?
안녕하세요 상장법인 회계 담당 1년차 28살 여자입니다. 상장법인에서 일하는게 여러 업무를 해볼 수 있고 커리어를 잘 쌓을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아 1년 전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입사한지 1년만에 자기자본잠식 및 영업악화로 인한 대규모 손실로 상장폐지 확정이라네요. 그 전 회사는 계약직으로 1년 6개월 근무, 현회사는 1년 근무로 잦은 이직으로 보일 것 같은데 지금 회사에서 2년이라도 채우고 이직할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빠르게 이직 준비할까요?

Q. 제 2외국어 자격증 취득, 독일어 관련 질문입니다
외국계와 물류/상사 분야를 고려중인 취준생입니다. 직무와 업종은 아직 고민중에 있습니다. 언어 학습에 관심이 있는 편이라 휴학하는 기회에 제2외국어 자격증 취득을 고려중입니다. 관심있는 언어는 스페인어, 독일어,중국어인데 독일어 기초가 있어 시간적으로는 독일어가 유리할 것 같고 알아본 바로는 스페인어가 조금 더 유리하다고 하더라고요. 중국어는 우대한다고도 하고, 고였다(?) 라고 하시기도 하고.. (중국어도 기초 수준은 가능합니다) 6개월 이내에 기초 자격증이라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어떤 언어를 추천하시는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또한 '제 2외국어 우대' 라고 기재되어 있는 공고의 경우, 어느 정도 수준(ex- 독일어 b1 or b2 or c1 이상 등)은 되어야 이 우대사항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문과 직무에서 말하는 데이터 분석 능력은 어떤 건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유통, 영업 쪽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채용공고를 보면 유통, 영업, 마케팅 등 문과 직무에서도 데이터 분석 능력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말하는 데이터 분석 능력은 어떤 걸 말하는 걸까요? 데이터 분석에도 엑셀, sql, 파이선 등 종류가 많아 정확히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