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원강사에 대한 진로비전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 시간이 남아 학원에서 수학을 가르치는 아르바이트 강사를 하고 있습니다.
학원강사로 일하기를 꿈꿨던 적이 있어, 현재 아르바이트에 대해 만족하고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해 전부터 관련 종사자들은 학생 수가 줄어드는게 너무 크게 보인다며 말린 적이 있었는데, 나머지 종사자 분들도 비슷한 생각이신지 궁금합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학원강사로 일하기 위해서는 자기 주변의 트렌드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른 학원강사들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학원의 상황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학원강사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속한 지역의 학원 강사 관련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원강사로 일하면서 느낀 바를 기록하고 계속 개선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학원강사로서의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지인이 학원강사로 있는데요.
일단 학원장이랑 5:5로 수익배분이 나뉘어 버는것에 반떼가니 남는게 없다하고..
많이벌려면 같은시간대에 학생 많이 넣어야하고 바쁘게 움직여야되니 쉬는날도 없이 했는데 몸에 이상이 오기 시작하면 힘들지는거죠.. 그리고 점점 경쟁학원수는 많고 학생은 줄어드니 비젼은 솔직히 부정적이라 봅니다.


어니언슾
코부장 ∙ 채택률 80%

학원강사를 하려면 본인의 학원을 직접 차리거나 아니면 주요 학원가의 메이저 학원의 경력을 차근차근 밟아 나가야 합니다. 단순하게 아르바이트 식으로는 살아남기 쉽지 않은 구조입니다.
수학에 대한 실력은 당연하지만, 그 외에도 칠판 판서와 설명에 전달력이 있는지 / 메이저 학원에서 강사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지 / 학생 학부모를 얼만큼 많이 상대해봤는지 / 본인이 만든 문제집이 있는지 등 여러가지 능력이 있다면 그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사실상 제대로 된 수입은 바라기 어렵습니다. 또한 학생수에 비례해서 수입이 생길건데, 학생수가 꾸준히 유지될지도 고민를 해보셔야 합니다.
어느 분야에서나 열심히 하면 길이 다 있습니다.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겠지만, 질문자분께서도 열정이 있으시니 충분히 해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어느 분야로 진로를 정하시더라도 열심히 하셔서 그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타락파워궁수
코부장 ∙ 채택률 97%

저는 평생 학원 강사만하고 살 수 없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학원 같은 경우는 본인이 학원 원장이 되지 않는 이상은 엄청 나이가 들어서도 하기는 교 선생님에 비하면 힘들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본인이 다른 선생님에 비해서 정말 특별하고 특출한 능력을 갖고 있지 않은 이상 (스타강사 같은 그런 능력) 말씀해 주신 것처럼 학생수도 줄고 있는 마당에 전망이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인생은원래쓰다
코이사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딱 100문제로 끝내는 면접바이블 저자입니다.

학원업을 하는 지인분 얘기를 듣고 참고가 되실것같아 적으면...

학원업과 관련해서 수강생이 줄어드는건 사실이지만
학원업은 어느 '지역'에서 하는지에 따라 상황이 매우 다르다고 합니다...
아무리 인구가 줄어들고 수강생이 줄어들더라도 목동이나 서울 주요 학군지는 사람이 넘쳐나서 문제이니 어느 지역으로 진출할 지를 깊게 고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학원업은 확실히 워라벨은 갈려도 급여는 상당히 높더라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