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재 취준 진행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3년 1학기를 마지막 학기로 졸업을 앞두고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SDI 셀/소재 개발 서류 합격(기흥)
LG전자 생산기술원 소재/재료 서류 합격(창원)
LG화학 첨단소재 양극재 공정개발 서류 합격(청주)
SK지오센트릭 생산기술 서류 합격(울산)
SK하이닉스와 RIST는 서류 결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편, 몇 주 전에 LG에너지솔루션 소형전지개발 채용전환형 인턴을 합격해서 7월 인턴십 후 8월에 전환 면접 예정입니다. 현재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카드입니다.
엔솔의 경우 이전 기수까지는 전환율이 90프로 이상이었다고 하네요.
위에 서류합격한 기업들이 삼성SDI를 제외하고는 확실하게 7월 입사를 요구하는 상황인데요, 이런 경우는 엔솔을 위해서 깔끔하게 포기하고 선택과 집중을 하는게 맞을까요?
모든 카드들을 한 번에 가져갈 수 없는 상황이라 멘토님들의 조언과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또한 일정을 고려해야 합니다. 기업들의 합격과 입사 일정을 고려하여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일정을 가져가는 것이 가장 적합한지 고려해보시면 됩니다.
또한 면접이나 서류 결과를 기대하고 있는 기업의 상황을 고려하여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입사 희망 기업의 현재 상황과 미래 발전 가능성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개인 능력과 경력 및 자기 소개서 등을 통해 각 기업들이 요구하는 기술과 능력이 당신의 경력과 자격을 갖출 수 있는지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시면 각 기업들의 합격 및 입사 가능성과 적합성을 파악하고 적절한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2023.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