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재 취준 진행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3년 1학기를 마지막 학기로 졸업을 앞두고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SDI 셀/소재 개발 서류 합격(기흥)
LG전자 생산기술원 소재/재료 서류 합격(창원)
LG화학 첨단소재 양극재 공정개발 서류 합격(청주)
SK지오센트릭 생산기술 서류 합격(울산)

SK하이닉스와 RIST는 서류 결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편, 몇 주 전에 LG에너지솔루션 소형전지개발 채용전환형 인턴을 합격해서 7월 인턴십 후 8월에 전환 면접 예정입니다. 현재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카드입니다.

엔솔의 경우 이전 기수까지는 전환율이 90프로 이상이었다고 하네요.

위에 서류합격한 기업들이 삼성SDI를 제외하고는 확실하게 7월 입사를 요구하는 상황인데요, 이런 경우는 엔솔을 위해서 깔끔하게 포기하고 선택과 집중을 하는게 맞을까요?

모든 카드들을 한 번에 가져갈 수 없는 상황이라 멘토님들의 조언과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산업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산업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너무 사소하고 개인적인데, 그런 것보다는 조금 포괄적이더라도 산업의 비전 그런것을 이야기 하는게 좋을까요..? 예를 들어 어떤 산업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부모님의 직업이 그쪽이어서 듣고 봤던 게 많아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었었다 이런식이요..!

Q. 대기업 1차 발표 준비 전인데 중소기업에서 면접보러오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가야할까요?
아직 대기업 발표 기다리는게 3곳인데 중소기업 지원서 넣어놨더니 바로 면접 오라고 연락이 왔네요. 1차 합격시 2차를 가야될텐데 중소기업 가는게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Q. 신입 실수
안녕하세요. 일한지 두달차된 신입입니다. 사수분이 연차쓰셔서 하루동안 제가 일을 처리했는데 자꾸 제가 한 실수가 생각이 납니다…. 해결은 했지만 너무 간단한 거에 대해서 실수를 했거든요 열심히는 하는데 일머리가 따라와주지 않으니 참 착잡하네요.. 회사를 즐겁게 다니는 법이 정말 존재할까요…??? 하루하루 버틴다는 마음으로 회사를 다니니 더 괴로워지는 거 같습니다 넋두리 글이 되었네요. 선배님들 주말동안 푹 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