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사 리뷰 안좋은 중견 면접

면접 기회가 잡혀서 고민입니다. 해당 기업은 기업 리뷰가 평점 2.5/5.0으로 대부분 좋지 못한 중견기업입니다. 공기업 준비하면서 사기업도 같이 지원하다가 면접 기회가 생겼는데 가볼지 말지 고민입니다. 회사까지 거리는 한 두시간 거리이고, 만약 합격한다고 하더라도 하고있는 공부가 있기에 입사할지 말지는 고민되긴 할 것 같습니다.

그냥 경험이라 생각하고 가보는게 좋을까요? 현재 면접경험은 타 중견기업 1회입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이 질문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중견 기업의 리뷰가 좋지 않을 경우, 해당 기업의 문화나 조직문화가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접에서 해당 기업에 대한 질문이 나오게 된다면, 좋지 않은 리뷰를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답을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기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이 이 기업에서 일하고 싶은지에 대해 심사숙고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공부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먼저 마무리하는 것이 우선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면접은 보면 볼수록 실력을 키울수 있기에 간다고 해서 문제될건 없기에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냥면접만 봐도 회사분위기는 알수 있기에 그때 결정하시면 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합격 후에 입사 여부를 결정을 해도 되기 때문에 저는 면접은 해보시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합니다. 중견이라면 면접에 체계를 갖췄을 것이기 때문에 한 번 경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면접 경험은 쉽게 얻을 수 있는것도 아니고, 면접은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준비 방법입니다 :)


핫뜨거뜨꺼
코부장 ∙ 채택률 61%

네, 면접은 그냥 보시고 입사여부는 나중에 선택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회사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면접경험을 쌓는 것도 좋습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그 회사를 다시 지원 안 할 생각이면 가서 면접을 봐보셔도 됩니다.
면접은 경험이 많은게 좋습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일단 가보세요
합격하시고 갈지말지 고르고, 일단은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