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희망직무와 현실성 관련 고민입니다

이제 막 취업준비 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희망하는 직무는 광고/마케팅 쪽인데
사실상 제가 쌓아온 경험들은 일반사무/인사 와 더 밀접하네요..
희망직무 관련해서 크게 내세울만한 내용이 없어요ㅠ
이런 상황이면 현실적으로 시선을 돌리는게 맞을까요?

답변 2
채택
RNOW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멘티님,
실제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관한 경험을 쌓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게 쉽지 않습니다.

인턴이나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도 해당직무와 유관된 경험자를 우대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연관성이 높지 않은 분이 도전한다면 경험을 쌓기 쉽지 않죠.

다만, 멘티님께서 사무직이나 인사와 관련된 업무를 통해서 회사생활 자체에서 필수적으로 요하는 역량( 기본적인 사무스킬,공동체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것 등 ) 을 얻은 것이 있을겁니다. 해당 경험들은 위의 결과를 얻은 나름대로의 멘티님의 값진 경험입니다. 그런 경험들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지고 어필을 하면 됩니다.

부족한 광고/마케팅 경험은 충분히멘티님께서 관련서적이나 미디어, 혹은 흥미를 느끼게 된 계기 등을 정리하며 멘티님의 관심도를 적절히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신다면 자연스럽게 공부까지하면서 광심도를 그러내는데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도있구요.

직무는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스펙으로 인해서 어필도 하기전에 먼저 도전을 포기하고 다른 직무로 눈을 돌린다면 회사생활이 즐겁진 않으실거에요

본인의 경험에 자신을 가지고 , 부족한 부분은 따로 정성적인 노력을해서 자소서와 명접에서 진실성을 어필하면 공감은 얻을 수 있습니다.


왕가무니자
코부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당장 취업 시장에 뛰어들고 싶다면 시선을 돌리는 것이 추천드리지만, 원하는 직무에 취업을 원하신다면 관련 경험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접근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