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LG화학 전지사업부 생산기술직무
수율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 분석하고 개선시키는 업무인 정도만 아는데 정확히 어떤 일을 주로 하고 연차가 쌓일수록 어떤일을 주로하는지 자세하게 알 수 있을까요?
2020.04.21
답변 6
합격 지니LG화학코상무 ∙ 채택률 67%정확히 알고계시나 약간 방향성이 다릅니다. 엔지니어로서 현장에서 수율향상은 기본이고 증설, 유지보수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대기업의 경우 해당 직무에서 연차가 쌓일수록 관리자의 영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메인 업무는 아시다시피 트러블슈팅을 통한 수율향상입니다. 경력이 쌓이면 투나나 CAPA UP 등 경험이 필요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 철철강이현대제철코부장 ∙ 채택률 80%
현재 이해하고 있는 수준으로 충분합니다. 연차가 쌓일 수록은 개개인별로 맡은 업무가 다르기 때문에 쉽게 말할 수 없습니다.
- 호호방LG화학코주임 ∙ 채택률 58%
생산관리의 개선이냐 생산기술의 개선이냐에 따라 액션은 좀 달라질 수 있지만 결국 수율을 저하시키는 요인들을 data화 하여 개선하는 겁니다 흔히 4M이라하는 Machine Man Material Method 것들을 개선하기 위해 기준을 주고 필요하다면 발굴하고 관리까지 하도록 하는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연차가 쌓이면 다른 role이 생긴다기보다 그간 경험한 것들이 경험치가 되어 좀 더 다양한 관점에서 개선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게됩니다.
- 삼삼성전자 멘토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7% ∙일치학교
생기직무는 지금 이해하고 있는 업무 정도로 알고계셔도 됩니다. 다만, 연차에 따라 보다 큰 생산공정 프로세스를 담당하게 됩니다.
- 메메칸더V
생기안에서도 여러가지 프로세스가 있어서 저렇게 밖에 대답을 못하는겁니다. 보통 생산제품의 담당 프로세스에 배속받아 해당 공정에서 발생되는 모든 불량들에 대응하고 궁극적으로 근치를 위한 다양한 공법개선이나 개발업무를 수행하게 되는게 메인 미션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경력자 우대
취업공고 대부분 신입을 뽑는다고 해도 우대사항에 경력자를 우대한다고 써있는데 이러면 신입한테 많이 불리하겠죠....그럼 서류를 안 넣고 다른 공고를 찾아보는 것이 나을까요?
Q. 25살 취준
대학교를 다닝때 방황을 많이하고 지금까지도 하는중인데요... 25살때부터 취준을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도 늦지 않은걸까요..? 아님 대부분 이때 취업하나요? 현재 무역이나 화장품쪽 생각하고있습니다
Q. 늦은나이 취준.. (유틸리티 공무, 설비직군)
현재 한국 나이로 29살이고 올해 4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대학 입시를 삼수까지 실패하고 군대 제대 후 1년 다시 준비하여 25살이라는 뒤늦은 나이에 신입학 했고 현재는 경북,부산대 중 한 곳 기계공학과 재학 중입니다. 작년 1년은 휴학 후 관련 기사 자격증 취득과 어학 준비를 했고, 공조냉동기사, 에너지관리기사,토익 780,토스 IH 정도 취득한 상태이고 어학은 더 올릴 계획입니다. 부끄럽지만 평균 학점은 3.1 정도이고, 직무 관련 활동이나 대외 경험이 전무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계획은 공기업 쪽에 마음이 거의 기운 상태였는데, 나이가 있어서 실패 위험 때문에 사기업도 생각 중에 있습니다. 희망 직무는 유틸리티 공무,설비 직군 쪽이고 중견까지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내년은 4학년 졸업과제를 앞두고 있고 교내 활동 이외에 1년간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졸업 후면 30살이고,대학입시 공백기가 많이 긴데 신입으로 들어가기 리스크가 많이 클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