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직렬 인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저는 회계 직렬로의 취업을 희망하여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자격증 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기업 회계 분야는 자격증보다 실무 경험이 훨씬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격증을 딴 뒤 실무 경험을 해봐야겠다 싶어 올해 여름방학 이후에 회계 직렬로의 인턴을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위의 자격증 취득 외에 어떤 활동이 회계 직렬로의 인턴 지원에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2023.03.08
답변 5
인생은원래쓰다삼정회계법인코이사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취준 힘드실텐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답변 남깁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실무경험이 중요한것은 맞아 인턴기회를 어떻게든 얻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인턴기회를 위한 어떠한 대학교 활동을 여쭙는다면 자격증 취득말고는 관련 활동은 딱히 없을것 같네요 아니면 학교커뮤니티나 경력개발센터를 이용해서 재무팀, 회계팀에서 아르바이트 구인이나 체험형인턴 기회부터 찾는걸 추천드립니다! 혹은 연결회계 같은 경우에 영어를 잘하면 우대하는 경우도 있어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는것도 한 방법일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 ∙일치학교삼일 회계법인 등 회계로펌에서 어떻게든 인턴 지원 후 면접보신느것을 추천드립니다.
- iib하이투자증권코과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자격증 취득은 멘티님이 언급한 정도만 하셔도 됩니다. 기본적인 어학점수 만드시고 기업공시사이트에서 재무제표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말씀드린 활동만 하셔도 충분하고 자소서와 면접 준비에 신경쓰시면 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사실 인턴같은 실무경험외에 자격증보다 더 본인 어필을 하기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인턴을 들어가기 위해서도 자격증은 필요하니깐요. 너무 성급하게 생각치마시고 자격증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비수달카카오엔터프라이즈코과장 ∙ 채택률 78%회계 직렬 인턴어디라도 다 도움이 될것입니다. 인턴에게 바라는 점은 딱 하나입니다. 함께 회계 기장하면서 숫자 잘 읽고, 틀리지 않게 작성해주는 것이라서, 인턴경험을 쌓아보면 이후 취업과정에서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직자가 보시기에 취준생 스펙 중 가장 눈여겨보는 요소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회계/재무 직무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직무는 전문성이 중요하다 보니 챙겨야 할 자격증이나 스펙이 많아 우선순위를 정하기가 어렵습니다. 현직 선배님들이 서류를 검토하시거나 면접을 보실 때, '학점, 관련 자격증, 어학, 인턴 경험' 중 어떤 요소를 가장 비중 있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혹은 스펙 외에 회계/재무 담당자로서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태도나 역량이 무엇인지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비상장사 건설 중견기업 회계팀 일단 입사할까요?
회계팀은 보통 상장사에 제조업을 가는 것이 이직하거나 할때 좋다는 말은 들었습니다. 일단 이번 첫시즌에 비상장사 중견 건설사를 붙었습니다. 저의 최종목표는 대기업이긴 한데, 지금 붙은 곳은 네임밸류는 좋은편입니다. 일단 가야할지 고민이네요.. 연봉도 좋은편이라 고민이됩니다.. 근데 비상장사에 비제조업이라 이직시에 물경력으로 치부될런지 고민중입니다. 솔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Q. 재경관리사 보유 신입의 커리어 방향성(회계법인 vs 중소기업) 및 SAP 경험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회계 직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재경관리사와 토익스피킹 IH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직에 계신 멘토님들의 소중한 조언을 얻고자 세 가지 질문을 남깁니다. 1. 회계법인 vs 일반 중소기업 커리어 시작 회계법인으로 시작하는 것과, 일반 중소기업 회계팀 신입으로 시작하는 것 중 장기적인 커리어 확장성이나 이직 측면에서 어느 쪽이 더 유리할까요? 또한 제조업이 아닌 산업에서 시작해도 괜찮을까요? 2. 많은 기업에서 SAP나 ERP 활용 경험을 우대하는데, 혹시 취업준비생 신분에서 이를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루트나 기회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3. 현재 제 스펙(재경관리사, 토스 IH, 경기권 4년제대학)에서 강소기업을 목표로 할 때, 자격증이나 다른 부분을 더 보완해야 할지 현직자 관점에서의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이 스펙으로 바로 신입지원을 해도 될까요? 아니면 인턴 경험부터 쌓아야 할까요? 25살 여성입니다.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