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직렬 인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저는 회계 직렬로의 취업을 희망하여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자격증 공부를 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기업 회계 분야는 자격증보다 실무 경험이 훨씬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자격증을 딴 뒤 실무 경험을 해봐야겠다 싶어 올해 여름방학 이후에 회계 직렬로의 인턴을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위의 자격증 취득 외에 어떤 활동이 회계 직렬로의 인턴 지원에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2023.03.08
답변 5
인생은원래쓰다삼정회계법인코이사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취준 힘드실텐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답변 남깁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실무경험이 중요한것은 맞아 인턴기회를 어떻게든 얻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인턴기회를 위한 어떠한 대학교 활동을 여쭙는다면 자격증 취득말고는 관련 활동은 딱히 없을것 같네요 아니면 학교커뮤니티나 경력개발센터를 이용해서 재무팀, 회계팀에서 아르바이트 구인이나 체험형인턴 기회부터 찾는걸 추천드립니다! 혹은 연결회계 같은 경우에 영어를 잘하면 우대하는 경우도 있어서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는것도 한 방법일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 ∙일치학교삼일 회계법인 등 회계로펌에서 어떻게든 인턴 지원 후 면접보신느것을 추천드립니다.
- iib하이투자증권코과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자격증 취득은 멘티님이 언급한 정도만 하셔도 됩니다. 기본적인 어학점수 만드시고 기업공시사이트에서 재무제표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말씀드린 활동만 하셔도 충분하고 자소서와 면접 준비에 신경쓰시면 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사실 인턴같은 실무경험외에 자격증보다 더 본인 어필을 하기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인턴을 들어가기 위해서도 자격증은 필요하니깐요. 너무 성급하게 생각치마시고 자격증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비수달카카오엔터프라이즈코과장 ∙ 채택률 78%회계 직렬 인턴어디라도 다 도움이 될것입니다. 인턴에게 바라는 점은 딱 하나입니다. 함께 회계 기장하면서 숫자 잘 읽고, 틀리지 않게 작성해주는 것이라서, 인턴경험을 쌓아보면 이후 취업과정에서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하나의 경험으로 자소서 채우기
제가 인턴이나 대외활동, 공모전을 한 경험이 없어서 그러는데 하나의 경험으로 자소서 내용을 채워도 되나요?
Q. 회계팀 중고신입 이직 고민입니다
현재 매출액 200정도 규모의 중소/비상장회사 재직중이며 자체기장, 회계+인사+총무 모두 하고있습니다 경리수준이죠 입사한지 1년정도 되었는데 원래 목표는 중견기업 회계팀이었고 경력 조금 쌓아 자소서에 쓸 말 하나라도 더 생긴뒤에 중고신입으로 이직 준비를 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현재 고민중인것은 어떤 일을 해야지 회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 입니다,, 찾아보면 상장사/제조업으로 가라 그러는데 현재 지원은 하고 있으나 상장사에서 일하는게 엄청나게 도움이 될까요? 중견 비상장/제조업 회계팀은 3700을 주는데 제가 현재 3800을 받고있어 금액적인 것도 고민이 됩니다 연봉을 낮춰가면서까지 제조업을 가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 가야할 산업군도 잘 모르겠고 여러모로 혼란스러운데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고졸 8년 차, 회계 직무전환 현직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소 경영관리 8년차로 회계 직무 전환을 고민중입니다. 현실적으로 중견이상은 어려울 것 같아 규모있는 중소이상, 회계/세무 위주의 업무를 전담 할 수 있는 곳에 이직하는것이 목표입니다 고졸 / 전산회계 1급, ERP회계·인사 2급 주 업무: 품목별 원재료율/수율/손실 계산 재고 수불 관리 매입/매출 마감 부가세/결산 보조 및 증빙관리 (외부기장) 아래는 질문사항입니다! 1. 중견이상 기업에서 회계팀 주임급을 채용할 때, 실제 어떤 업무를 맡기고 어느 정도의 역량을 기대하시나요? 2. 회계팀에서 수행하는 업무가 제가 경험한 제품 수율 분석 및 수불 관리랑 실무적으로 연계성이 있을까요? 3. 주임급(중고신입) 채용 시, 자체 기장 경험이 없는것이 결정적인 결격 사유가 될까요? 4. 당장 어떤 역량부터 보완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될까요? 스펙이 좋지 않은걸 알고 있어서 방통대/자격증 준비 과정을 통해 더 스펙업 하려고 하는데도 다른 분들에 비해 많이 부족해 위축되네요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